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화순전남대병원, ‘5대암 빅데이터 센터’ 선정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9-09-19 12:03 KRD7
#화순전남대병원 #5대암

대장·폐·간·유방·전립선암 등 정부 낙점…국립암센터 연계 표준 임상 데이터 구축 앞장

NSP통신-화순전남대병원 구성원들이 빅데이터를 활용한 의료서비스 개선과 부서별 업무 효율화 방안에 관해 논의하고 있다. (화순전남대병원)
화순전남대병원 구성원들이 빅데이터를 활용한 의료서비스 개선과 부서별 업무 효율화 방안에 관해 논의하고 있다. (화순전남대병원)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화순전남대학교병원(원장 정신)이 대장암·폐암·간암·유방암·전립선암 등 5대 암 ‘빅데이터 센터’로 선정돼 관련 암종별 표준 임상데이터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화순전남대병원은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사업’ 공모에서 헬스케어 분야의 ‘빅데이터 센터’로 분당서울대병원·서울대 산학협력단과 함께 선정됐다.

이를 계기로 대장암··폐암·간암·유방암·전립선암 등 5대 암종별 진단데이터·치료와 추적관찰 데이터 등 표준 임상데이터를 생산·구축,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지정된 국립암센터와 연계해나갈 계획이다.

G03-8236672469

이번 사업은 오는 2021년 12월까지 진행되며, 총 9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정부는 이같은 암환자 대상의 빅데이터를 국가 단위의 암 진단과 치료 결정, 항암치료제 연구개발 등에 활용해 향후 효과적인 암 예방·진단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사업’은 헬스케어 등 우리 사회의 10개 주요 분야에서 거점역할을 맡을 센터를 선정, 빅데이터 네트워크를 구축해 국민들의 삶 개선에 도움을 주려는 대형국책사업이다.

화순전남대병원의 5대암 빅데이터 센터장인 민정준 의생명연구원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암특화병원으로서 국가 단위의 암 진료정보 공유를 통한 신뢰도 증진과 암 진료수준의 향상이 기대된다”며 “병원의 정보전산 능력을 한층 강화시키는 부수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