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광고를 불러오는 중...

코리아텍, '신중년 훈련교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NSP통신, 이광용 기자
KRD7
#코리아텍 #이성기 #능력개발교육원 #신중년 #훈련교사
-▲코리아텍이 신중년 훈련교사 양성과정 교육생 175명을 모집한다. (코리아텍)
fullscreen
▲코리아텍이 신중년 훈련교사 양성과정 교육생 175명을 모집한다. (코리아텍)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이성기) 능력개발교육원(원장 남병욱)이 신중년 은퇴(예정)자가 숙련기술을 통해 직업능력개발 훈련교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중년 훈련교사 양성과정’ 평일반 70명과 주말반 105명 등 교육생 175명을 모집한다.

‘신중년 훈련교사 양성과정’은 만 50세 이상이고 해당직종에서 7년 이상 종사한 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 중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경력 보유자, 또는 은퇴자(고용보험 미가입자)를 우선순위로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평일반, 주말반 모두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이다.

광고를 불러오는 중...
평일반 교육과정은 총 200시간으로 온라인교육 5주와 오프라인 교육 3주 등 총 8주 과정이며 주말과정은 온라인교육 5주와 오프라인 교육 8주이다.

교육내용은 ▲직업훈련교사의 책무와 역량 ▲수업설계의 이해 ▲안전관리 ▲NCS 기반 역량평가 및 이해와 활용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이해 ▲NCS 프로그램개발 ▲교수·학습지도안 개발 ▲훈련생 상담 및 취업 촉진 등으로 교육수강료는 모두 무료이다.

남병욱 원장은 “50∼60대들은 경제 고도성장의 주역으로서 신중년이 갖고 있는 산업계 전반에서 쌓은 경력의 재숙련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설계하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광고를 불러오는 중...
광고를 불러오는 중...
Google
구글 선호 매체 추가하세요.
검색 결과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추가
[NSPAD]LG그룹
[NSPAD]삼성전자
G01 광고를 불러오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