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진군, 관용차량 활용 지역 관광자원 홍보 첨병 역할 ‘톡톡 ’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9-09-23 12:06 KRD7
#강진군 #강진 관용차량

39대의 관광차량에 톡톡 튀는 아이디어 담긴 디자인 랩핑··· 강진의 매력 발산하며 전국 관광객에 손짓-

NSP통신-이승옥 강진군수가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랩핑된 관용차량을 지켜보고 있다. (강진군)
이승옥 강진군수가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랩핑된 관용차량을 지켜보고 있다. (강진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강진군의 주요 관광자원을 디자인해 랩핑한 관용차량이 강진의 친근한 이미지 형성과 관광자원 홍보에 첨병이 되고 있다.

이번 강진 관광자원에 대한 디자인은 총 39대의 관용차량에 버스, 실과 차량, 읍면 차량, 3가지로 분류해 각각의 콘셉트에 따라 랩핑했다.

먼저 버스는 강진의 문화적 자산인 예술, 자연, 역사, 관광 등을 그래픽화해 ’내 마음이 닿는 곳 강진’을 가보고 싶도록 표현했고, 부서별 차량은 군정이 지향하는 정책이 함께하는 공동체 ‘더불어 행복한 강진’을, 읍면별 트럭은 군민이 중심이 되는 군정의 목표인 ‘군민이 주인입니다’를 표현해 그래픽화했다.

G03-8236672469

이승옥 강진군수는 “관광홍보를 위한 지자체의 노력이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다. 지역을 대표하는 굵직굵직한 명소는 많이 알려져 있지만 그 지역민이 살아온 터와 그 안에서 일어나는 디테일한 삶도 중요 관광자원이다”며 “관용차량을 통한 강진군 홍보 디자인 랩핑은 군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강진의 이미지를 제고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 8월 정례조회 때 디자인 전문가를 초빙해 ‘강진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디자인의 중요성과 활용사례에 대한 강의를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바 있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