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나영 경기도의원, 2019 자랑스런 대한국민대상 수상

NSP통신, 김난이 기자, 2019-09-24 15:57 KRD7
#경기도의회 #이나영도의원 #대한국민대상 #자치의정부문 #청년의원
NSP통신-이나영 경기도의원(오른쪽)이 2019 자랑스런 대한국민 大賞 시상식에서 자치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이나영 경기도의원(오른쪽)이 2019 자랑스런 대한국민 大賞 시상식에서 자치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난이 기자 =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이나영 의원은 대한국민대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국민운동본부가 주관하는 ‘2019 자랑스런 대한국민 大賞’ 시상식에서 자치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나영 의원은 ‘경기도교육청 안전한 학교급식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립 학교운영위원회 설치‧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청년구직지원금 지원 조례안’ 등 총 9건의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으며 제9~10대 경기도의원으로서 총 393건의 조례안, 건의안 등을 공동 발의하는 왕성한 입법 활동으로 도정 및 교육행정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시상대에 올랐다.

이 의원은 지난 1년 간 교육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학교 현장에서 나오는 교육공동체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기 위해 각종 간담회, 토론회 등 소통의 자리를 적극 마련했다.

G03-8236672469

이를 통해 다양한 도민의 의견을 수렴해 도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해 왔다. 뿐만 아니라 도정과 교육행정이 올바르고 투명하게 운영되고 있는지를 지속적으로 소통‧견제‧감시하는 등 의원 본연의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청년의원으로서 청년을 대표하는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는 점이 인상적이다. 경기도의회 청년대책위원회 위원장으로서 현재 시행되고 있는 경기도 청년 관련 주요 정책을 심도 있게 분석하고 경기도 청년들의 정책 제안에 대한 다채로운 의견을 적극 수렴해 이를 기반으로 바람직한 경기도 청년 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조력하는 등 치열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이 의원은 “광역의원으로서, 교육위원으로서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밀접하게 소통하고 현장의 소리를 대변해 성남 지역과 경기교육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본인도 청년으로서 청년들의 현실적인 고민과 의견에 깊이 공감하고 있다”며 “현장 맞춤형‧수요자 중심형 정책이 수립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그 정책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안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모니터링을 하는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겠다”고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

NSP통신 김난이 기자 sury20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