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여행리포터 ‘경북 가을여행’ 홍보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9-09-30 14:41 KRD7
#경주시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여행리포터 경북 가을여행 홍보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 경북 신규 관광지 체험 취재 알려

NSP통신-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여행리포터 가을여행 팸투어 단체사진. (경주시)
경북문화관광공사 경북여행리포터 가을여행 팸투어 단체사진.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경북여행리포터 대상 가을여행 팸투어’를 개최했다.

이번 팸투어는 가을철 추천 여행지를 직접 체험하고 취재해 SNS를 통해 홍보하고 가을여행을 준비하는 관광객들에게 경북관광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했다.

또한 지난 6월에 개관해 신규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는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과 이현세 만화거리, 토염체험장 등을 방문해 여행을 즐기는 꿀팁을 SNS를 통해 전달했다.

G03-8236672469

금강송 에코리움은 산림청이 국비로 조성한 1호 숲길인 금강소나무숲길에 자리하고 있다. 이 곳은 금강소나무숲길 트레킹과 힐링센터에서 요가, 힐링테라피 클래스, 스파, 찜질방 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토염체험장은 토염의 제작 과정을 직접 보고 만지며 체험할 수 있는 울진만의 체험관광프로그램이다.

팸투어에 참가한 리포터들은 이현세 만화거리와 토염체험장 토염만들기 체험을 거쳐 금강송 에코리움에서 요가 클래스와 스파, 찜질방 시설을 직접 체험했다.

다음날인 지난 29일 오전 금강소나무숲길을 트레킹하면서 피톤치드와 함께 울진의 깨끗하고 청정한 자연체험을 홍보했다.

참가자 요시이 유키 리포터는“울진은 일본인 관광객들에게 상대적으로 낯선 곳인데 자연과 힐링이 함께하는 울진의 관광자원이 너무나 매력적이었다”며“토염체험 등 특색있는 체험거리와 금강송 에코리움의 자연과 힐링 관광자원을 알려 경북과 울진의 매력을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경북여행리포터는 경북의 가볼만한 곳들을 각자의 여행기를 담아 SNS로 홍보하는 여행기자단으로 경북여행리포터, 경북여행리포터-Vlog단으로 나누어져 있다.

이들의 사진과 기사, 영상은 생생한 현장취재와 체험기 공유를 통해 많은 관광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으며 네이버 우리동네, Farm 등 메인을 장식해 경북여행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이들이 취재한 기사는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볼 수 있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경북의 가을은 단풍과 멋진 자연, 특색있는 체험거리 등 매력적인 요소로 가득하다”며“오는 10월 가을여행을 고려하고 있다면 리포터들의 취재기를 참고해 경북으로 많이 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