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민연금공단, 몽골서 제도연수·선진 ICT기술 전수 실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10-02 09:50 KRD7
#국민연금공단 #몽골 #연수 #선진 ICT기술 #김성주
NSP통신-국민연금공단 김대순 정보화본부장이 몽골 사회보험청 직원을 대상으로 정보전략 관련 강의를 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 김대순 정보화본부장이 몽골 사회보험청 직원을 대상으로 정보전략 관련 강의를 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이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몽골 사회보험청 대상으로 국민연금 제도 및 ICT 기술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제도연수 및 ICT 컨설팅을 실시했다.

국민연금공단은 현재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전자정부 수출 사업의 일환으로 ‘몽골 연금정보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와 연계해 제도운영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하는 제도연수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지난 9월 23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 이번 연수는 몽골 사회보험청 실무진 등 직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제도, 기금, 고객서비스, ICT 등 총 4개 분야로 5일간 실시됐으며 강의 시간 외에도 심층 질의응답 시간을 운영해 연금운영 노하우와 선진 ICT기술 정보를 제공했다.

G03-8236672469

한편 몽골 사회보험청 실무진은 ICT를 기반으로 한 공단의 one-stop 민원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표명했으며 공단이 세계 최단 기간인 11년 만에 전 국민을 대상으로 연금제도를 확대․정착 시킨 점, ICT기술을 이용하여 출생부터 사망 시까지 국민 개개인에 대한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것에 대해 놀라움을 표시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