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교육청, 반부패·청렴 옴부즈맨 정례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10-02 15:36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옴부즈맨 #청렴문화정착방안

제도개선과 자문으로 청렴정책 신뢰 제고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1일 도 교육청 정책협의회실에서 교육현장의 고충민원 해결과 청렴문화 정착 방안 모색을 위한 반부패·청렴 옴부즈맨 정례회를 가졌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1일 도 교육청 정책협의회실에서 교육현장의 고충민원 해결과 청렴문화 정착 방안 모색을 위한 반부패·청렴 옴부즈맨 정례회를 가졌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일 도 교육청 정책협의회실에서 교육현장의 고충민원 해결과 청렴문화 정착 방안 모색을 위한 반부패·청렴 옴부즈맨 정례회를 가졌다.

이번 정례회는 반부패·청렴 정책 추진을 위한 제도 개선과 교육 현장에서의 갑질 근절 등 상호 존중을 위한 수평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반부패·청렴 옴부즈맨은 교육행정 전반에 대한 부패행위 사전 예방과 반부패 청렴활동의 성과 향상을 위해 민원 관련 사항의 조사와 시정, 권고를 수행하고 있다.

G03-8236672469

또한 부패취약분야 제도개선에 대한 모니터링과 의견표명, 반부패 청렴정책에 대한 자문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7월 제5기 반부패·청렴 옴부즈맨이 출범하면서 위원 정수를 5명(변호사, 교수, 퇴직공무원)에서 9명(여성단체, 학부모단체 임원 추가)으로 확대해 다양한 외부 전문가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이은미 감사관은 “반부패·청렴 옴부즈맨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제도 개선과 상호 존중하는 수평적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