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마스터카드, 내년 지불기능 추가 새 B2B거래 플랫폼 출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10-16 10:24 KRD7
#마스터카드 #B2B #플랫폼 #마스터카드 트랙 #신용카드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 다양한 지급 결제 수단 지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마스터카드가 기업 간 거래(B2B) 플랫폼 ‘마스터카드 트랙(Mastercard Track™)’에 보다 강화된 솔루션을 탑재해 내년 선보일 예정이다.

기업의 복잡한 B2B 거래를 간소화하고 비용을 절감시키는 새로운 마스터카드 트랙은 2020년 미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지난해 첫 선을 보였던 ‘마스터카드 트랙’은 전 세계 2억 1000만 개 이상의 기업 정보를 보유, 이용자들에게 거래 상대방의 기본 정보는 물론, 구매 관련 규정 준수, 그리고 과거 거래 이력 등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G03-8236672469

내년에 출시되는 새로운 서비스에는 지급결제 수단이 추가돼 거래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다.

계좌 이체나 신용카드 결제와 같은 대금 지불 수단을 지원해 공급 기업은 자신이 희망하는 대금 결제 방법을 설정할 수 있고, 구매 기업 역시 이에 맞는 대금 지불이 가능해졌다.

이처럼 기능이 강화된 데에는 새로운 ‘마스터카드 트랙 기업 지불결제 서비스(Mastercard Track Business Payment Service)’가 큰 역할을 했다.

한편 해당 서비스는 다양한 지급결제 수단을 지원하며 거래 상대방 정보, 인보이스 내역 등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최적화하고 송금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하여 공급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향상된 거래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또 데이터 처리는 글로벌 보안 표준인 PCI와 국제 표준화 기구 ISO의 기준에 맞게 설계돼 자동화는 물론 보안성과 투명성이 우수하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