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정보통신 블록체인 서울 2019 참가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10-16 14:13 KRD7
#롯데정보통신(286940) #블록체인서울2019

화학, 유통/물류 등 산업에서 실제 접목 가능한 솔루션 선보여

NSP통신-롯데정보통신 마용득 대표(왼쪽)가 전시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 마용득 대표(왼쪽)가 전시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롯데정보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롯데정보통신(대표 마용득)이 ‘블록체인 서울 2019’에 참석해 블록체인 기반의 우수 솔루션들을 선보였다.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금융위원회, 서울시, 부산시 등이 후원하고 스위스, 싱가포르 등 전 세계 10여 개국이 참여하는 블록체인 엑스포다.

롯데정보통신이 선보인 화학물 이동추적 관리는 공정별 원료 사용 현황은 물론, 제품 생산 상황과 실시간 원가분석까지 한 눈에 모니터링할 수 있다.

G03-8236672469

이를 통해 관리자는 원가변동이 심한 화학물 원료 투입에 따른 실시간 손익 계산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제품 생산 중 발생한 부산물 유통시, 불법 용도 변경 현황 등을 감독자가 파악할 수 있다.

수입 축산물 통관 및 콜드체인 관리는 수입통관 관리는 물론 IoT센서를 활용한 축산물 관리부터 판매되기까지 유통 단계별로 식품의 관리 및 상태 정보를 생성한다.

따라서 상품 이상시 신속하게 원인을 추적하고 대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전자문서 관리 서비스는 단계별로 담당자 전자서명을 통해 문서가 위변조 되지 않고 안전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돕는다.

모든 서비스는 롯데 블록체인 플랫폼(LALP)을 통해 종합 관리가 가능하다. 운영 중인 시스템의 노드부터 블록 데이터, 네트워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블록체인 기반 환경에서 구동가능한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에도 이 플랫폼을 이용하면 손쉽게 기반 인프라를 세팅하고 관리할 수 있다. 여기에는 양자암호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데이터의 안전한 관리도 가능하다.

마용득 대표는 “롯데정보통신은 그동안 정보기술연구소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유망기술에 대한 R&D를 강화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 투자를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들을 끊임없이 발굴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