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힘찬병원, 투르크메니스탄 의료진 초청 연수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9-10-25 10:32 KRD7
#힘찬병원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힘찬병원이 중앙아시아 투르크메니스탄 국제외상센터 소속 의료진들을 초청해 약 한 달간 의료연수를 진행했다.

힘찬병원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국제교류재단이 공동으로 시행하는 ‘한-투르크메니스탄 의료인력 교류 협력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10월 1일부터 24박 25일의 일정으로 투르크메니스탄 의료진에 대한 의료연수를 진행해왔다.

힘찬병원 초청 연수에 참여한 투르크메니스탄 의료진 2명은 지난 1일 부평힘찬병원, 부산힘찬병원, 목동힘찬병원 등을 차례로 방문해 의료진 심화 컨퍼런스, 각종 의료서비스 체험, 수술센터 참관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다양한 의료교육을 받았다. 또 힘찬병원은 연수기간 동안 러시아어, 투르크메니스탄어 전문 의료 통역인을 배치하여 의사소통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지원했다.

NSP통신-목동힘찬병원 이정훈 원장(가운데)과 투르크메니스탄 의료진 (힘찬병원 제공)
목동힘찬병원 이정훈 원장(가운데)과 투르크메니스탄 의료진 (힘찬병원 제공)

특히 지난24일 목동힘찬병원을 방문한 연수생들은 이정훈 원장(정형외과 전문의)과 황보현 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이 집도하는 수술에 참관하며 현장감 있는 연수를 경험했다. 또한, 남창현 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의 골 결손 환자의 인공관절 수술 치료(Treatment of Bone defect in Total knee arthroplasty) 및 인공관절 부분치환술 케이스 스터디에 관한 강의를 통해 관절 질환에 관한 다양한 치료법과 수술사례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이번 연수에 참여한 의료진 바시모르 세르다르는 “발전된 한국의료시스템과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어 유익했다”며 “특히 다른 지점의 의료진들이 화상시스템을 통해 함께 모여 질환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이수찬 대표원장은 “힘찬병원의 시스템과 의료노하우를 해외 의료진에게 알리고 교류할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해외 의료진의 국내 연수뿐 아니라 한국과 중앙아시아 보건의료 협력기반 조성과 국내 의료진출 인프라 구축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