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개그맨 권영찬, 경기 4개 경찰서 의경 대상 인문학 특강 마쳐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9-11-11 09:42 KRD7
#권영찬 #개그맨 #의무경찰 #경기 #분당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개그맨 출신 교수 권영찬(백광. 커넬대 한국캠퍼스)이 재능기부를 통해 의무경찰을 위한 인문학특강으로는 마지막 강연을 가졌다.

NSP통신- (권영찬닷컴 제공)
(권영찬닷컴 제공)

11일 소속사 측에 따르면 권영찬은 최근 분당경찰서를 비롯해 경기도 관할 4개 경찰서 의경들을 대상으로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라는 주제의 특강을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권영찬은 이날 강연을 통해 의경들에게 제대 후의 사회생활에서 자신을 지탱해 줄 수 있는 자존감과 진정한 행복추구에 대한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다양한 사례를 들어 이에 대한 확실한 동기를 부여했다.

지난 2012년부터 경찰청을 비롯해서 전국의 경찰서에서 경찰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행복재테크 강연을 재능기부로 진행해 오고 있는 권영찬은 지난 여름에도 전국 경찰서를 방문해 ‘웃으며 자존감 높이면 대한민국 최고의 행복한 경찰’ ‘행복한 나, 웃는 가정, 기쁨이 넘치는 조직문화’ 등을 주제로 특강을 가진 바 있다.

G03-8236672469

한편 연예인 1호 출신 상담심리학 박사라는 타이틀을 쥔 권영찬은 지난 2015년부터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로 활동했으며, 올 하반기부터는 커넬대학교 한국캠퍼스에 상담학 교수로 초빙돼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연예인과 스포츠 인들을 위한 행복재테크 상담소 및 연예인 자살예방센터도 운영 중이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