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 새만금·군산 CEO 경제포럼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11-19 11:52 KRD7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 #군산 #CEO 경제포럼 #곽병선 총장 #김지윤 소장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이사장 곽병선/군산대학교 총장)은 조직 안에서 인간관계 갈등 해결을 위해 ‘새만금·군산 CEO 경제포럼’을 19일 오전 7시 군산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김지윤 좋은연애연구소장을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당신은 Warmer인가, Cooler인가'를 주제로 진행된 이날 포럼에는 지자체, 기업지원기관, 기업 CEO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강이 진행됐다.

김지윤 소장은 좋은연애연구소USTORY 소장으로 있으며 연애 관계의 소통에 관한 ‘사랑하기 좋은 날’을 출간한 뒤 강의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MBC ‘세상에 단 하나뿐인 강의’, JTBC ‘신의 한 수’, SBS ‘좋은 아침’, KBS ‘TV, 책을 보다’ 등에 출연했으며 현재는 '최화정의 파워타임'에 출연 중이다. 저서로는 ‘직장생활도 연애처럼’이 있다.

G03-8236672469

김 소장은 이날 강연에서 “인간관계 대부분의 관계 맺기는 남녀 사이의 의사소통과 닮아있다”며 “남녀관계의 의사소통 기술에서 일반적인 인간관계 소통을 부드럽게 할 수 있는 단서를 찾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조직과 조직 구성원이 윈윈(Win-Win)하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하고 부정적 상황을 공론화해서 서로가 공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 임종인 원장은 “인간관계의 의사소통 방법과 조직 생활 갈등 해결을 위해 관련 전문가 초청 특강을 마련하게 됐다”며 “군산시와 산학융합원은 앞으로도 산단 기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국내 저명한 인사를 초청해 다양한 경영전략을 듣고자 CEO포럼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