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충남도,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19-11-19 14:40 KRD7
#충남도 #양승조 #아동학대예방 #상호관심
NSP통신-▲충남도가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충남도)
▲충남도가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충남도)

(충남=NSP통신) 맹상렬 기자 = 충남도(지사 양승조)가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도가 주최하고 도내 3개 아동보호전문기관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아동학대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 유도를 위해 마련했다.

김용찬 행정부지사와 도 관계공무원, 도교육청 및 도경찰청 등 유관기관 관계자,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유공자 표창, 홍보영상 공모전 시상식, 합동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실시했다.

G03-8236672469

이날 행사에서는 아동학대 예방에 기여한 이혜경 건양대 교수 등 6명의 유공자에게 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아동학대예방 홍보영상 공모전 결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승연 한서대 학생의 ‘차일드가 옆에 있어요’ 영상을 상영, 함께 시청했다.

끝으로 참석자 모두가 함께한 합동 퍼포먼스를 통해 아동학대 예방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서 김 부지사는 “대다수의 아동학대가 가정에서 부모에 의해 발생하고 있다”며 “아이를 소유물이 아닌 독립된 인격체로 인정하고 존중하는 부모의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웃의 문제를 남의 집안일이라고 방관하는 것 또한 아동학대를 키우는 주범인 만큼 지역사회 내 상호 관심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도는 정부의 포용국가 아동정책 시행에 발맞춰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수행해 온 아동학대조사 기능을 내년부터 시·군이 직접 수행하는 것으로 개편하고 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 신설 등 학대피해아동 보호를 위한 지역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이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