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NH농협은행, 비대면 해외 송금받기 서비스 출시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9-11-22 11:41 KRD7
#NH농협은행 #KB국민은행 #예금보험공사 #한국전력공사 #한국씨티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 …NH농협은행, 비대면 해외 송금받기 서비스 출시=NH농협은행은 해외에서 송금하면 NH스마트뱅킹 등 비대면채널로 수령할 수 있는 ‘비대면 웨스턴유니온 송금받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 해외송금은 영업점을 방문해 수령해야 했다. 하지만 이 서비스를 통해 방문 없이 비대면채널인 NH스마트뱅킹, 농협 인터넷뱅킹에서 본인의 원화입출식계좌로 자동 환전돼 입금 가능하다. 25일부터 올원뱅크에서도 이용가능하다.

○ … KB국민은행, 베트남 한국국제학교와 업무협약 체결=KB국민은행은 지난 20일 베트남 호치민시 한국국제학교에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G03-8236672469

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경제금융교육 및 금융직업 체험 기회 제공 등 금융지식 전파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 KB국민은행은 컴퓨터실 설치 사업에 클라우드 시스템을 포함한 컴퓨터와 경제금융교육 교재 및 일반 도서를 기부했다.

○ …예보‧한전, 업무협약 체결=예금보험공사가 한국전력공사와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내용은 자체감사기구 인력의 상호지원 및 교류협력, 내부통제에 대한 상호지원 및 정보교류, 반부패 및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상호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감사업무에 대한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해 내부감사 품질 향상과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 …한국씨티은행, 투자전략 세미나 개최=한국씨티은행은 지난 19일과 21일 양일간 WM고객을 초청해 투자전략 세미나를 열고 투자 대안 등을 소개했다.

21일 열린 세미나에서 박근배 한국씨티은행 포트폴리오카운셀러 팀장은 “글로벌 불확실성 시대의 투자 솔루션으로 주식과 채권 등 다양한 자산에 대한 분산 투자와 해외 통화 및 분할매수를 통한 투자 시기 분산을 포함한 다변화된 분산투자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 JT저축은행, 분당경영고 1사1교 금융교육 진행=JT저축은행은 지난 21일 경기도 분당경영고등학교에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JT저축은행 관계자는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권 취업을 고려하는 지역 내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반영해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의 주춧돌이 될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서민금융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