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승준 학생 손편지로 시작된 소방관 향한 고마운 마음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9-11-24 10:17 KRD7
#경기도소방재난본부 #김승진학생 #국가직전환 #손편지 #수원남부소방서

“국가직 전환 축하”…수원남부소방서 방문 결정후 초대 견학

NSP통신- (경기도소방재난본부)
(경기도소방재난본부)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형철)는 최근에 경기도 수원시에 있는 학촌유치원에 다니고 있는 김승준 유치원생을 수원남부소방서로 초대해 미래 소방관의 꿈을 응원해줬다고 발표했다.

승준 학생과의 소중한 만남과 인연은 지난 9월 23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로 한 통의 손편지가 도착하며 시작됐다.

“경기도랑 수원을 지켜줘서 고마워요”, “구급대원이 되고 싶어요” 고사리 같은 손으로 직접 쓴 편지에는 소방관을 향한 고마운 마음과 소방관이 되고 싶은 승준 학생의 진심 어린 마음이 녹아있었다.

G03-8236672469

이에 본부 소방홍보팀은 경기도소방재난본부 SNS에 승준 학생의 편지를 게시하고 “꼭 소방서를 방문해 주세요”라는 댓글을 올려 승준 학생이 언제든 소방서를 방문할 수 있도록 환영의 의사표시를 했다.

그 결과 소방재난본부 SNS를 방문해 해당 댓글을 확인한 승준 학생 어머니와 본부 소방홍보팀이 연락이 되어 승준 학생의 소방서 방문이 결정됐다.

평소 유튜브 시청을 통해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소방차 싸이렌 소리를 구별하고 장난감 소방차만 100개 넘게 가지고 있는 장래희망이 소방관인 승준이의 소박하지만 꿈만 같은 소방서 방문이 지난 20일 이루어진 것이다.

소방서 견학은 평소 승준이가 궁금해하던 것들 위주로 ▲소방대원 하루 일과 소개 ▲소방차량 탑승 ▲개인안전장비 등 소방장비 소개 ▲재난종합지휘센터 견학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견학을 마친 승준이와 승준이 어머니는 “소방서에 초대해주셔 정말 감사합니다. 승준이의 꿈이 이루어졌습니다. 미래에 멋진 소방관이 될 수 있도록 건강한 아이로 키우겠습니다” 며 최근 발표된 소방공무원 국가직전환 기사 관련 “소방관 국가직 전환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라는 축하의 메세지를 전달했다.

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어린이가 정성스럽게 쓴 편지를 읽으면서 큰 감동과 보람을 느꼈다”며 “승준이의 구급대원이 되고 싶은 소방관의 꿈을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적극 응원한다며 다시 한번 소방관 국가직 전환 축하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