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현대엔지니어링, LACP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금상 수상 외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19-12-05 09:47 KRD7
#현대엔지니어링 #부영그룹 #부영사랑으로 #LH #대림산업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 ... 현대엔지니어링, LACP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금상 수상 = 현대엔지니어링이 미국 LACP가 주관하는 ‘2019 스포트라이트 어워즈(2019 Spotlight Awards)’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 금상(Gold Award)을 수상했다.

Spotlight Awards’에서는 각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인상 ▲기술 방식 ▲디자인 ▲창의성 ▲메시지 명확성 ▲연관성 등 6개 항목에서 엄격하게 심사해 시상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6개 항목 중 4개 항목에서 최고점수를 받아 100점 만점에 98점을 기록하며 높은 완성도를 국제적으로 입증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기획부터 설계·구매·시공·운영 및 유지관리 등 공정별로 창출되는 환경, 사회, 경제적 가치와 관련된 내용을 구분해 수록하고 현대엔지니어링의 대표 사업인 플랜트를 형상화한 디자인, 지속가능 성과들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인포그래픽등은 창의성과 정보전달력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G03-8236672469

○ ... 부영그룹, 캄보디아 자원봉사 청년의사협회에 10만달러 후원 = 부영그룹(회장 이중근)이 캄보디아 자원봉사 청년의사협회(TYDA)에 후원금 10만달러를 후원한다. 부영그룹은 지난 3일 캄보디아 프놈펜의 한 호텔에서 신현석 부영그룹 고문과 훈 마넷 캄보디아 자원봉사 청년의사협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했다. 부영그룹이 후원하는 10만달러는 캄보디아 주민들의 무료 의료 혜택을 위해 쓰이게 될 예정이다.

캄보디아 자원봉사 청년의사협회는 연령·성별·종교·정치신념에 상관없이 캄보디아 내 빈곤한 지역 사회에 다양한 무료 의료 혜택을 제공할 목표로 2012년 12월에 설립된 비영리 자선 단체다. 2019년 현재 의대생·공공 및 민간분야의 5000명 이상의 의료 전문 자원 봉사 회원을 두고 있다.

○ ... LH, ‘웰빙커뮤니티 주거단지 정책세미나’ 개최 = LH가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은퇴세대의 지방 주거이전 유도를 위한 ‘웰빙커뮤니티 주거단지 정책세미나’를 개최한다. 대안신당 윤영일 의원이 주최하고 국토교통부와 LH가 공동 후원한다.

이번 세미나는 웰빙커뮤니티 주거단지 조성을 통해 은퇴세대의 지방 주거이전을 유도하고 지역균형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웰빙커뮤니티 주거단지는 은퇴세대의 지속적 증가에 따른 경제기반 약화와 수도권 과밀화 등 지방 쇠퇴 문제를 해결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마련된 개념이다. 저렴한 토지와 인프라 활용이 가능한 지방거점도시를 중심으로 문화생활과 의료서비스 등을 향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동체를 조성하고 은퇴한 노년층의 주거이전을 유도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모색됐다.

○ ... 대림산업, 한숲 파트너스 데이 행사 개최 = 대림산업이 어제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한숲 파트너스 데이’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대림산업 배원복 대표이사를 비롯해 200여개의 주요 협력회사 대표 및 임원이 참석했다.

대림은 협력회사 가운데 한 해 동안 가장 협력관계가 뛰어난 19개 회사를 ‘한숲 베스트 파트너스’로 선정했다. 이 회사들에게는 향후 1년간 신규 계약에 대하여 계약이행보증요율을 50% 감면하는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또 행사에 참석한 모든 협력회사에 동반성장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만 복지 포인트를 지급했다. 동반성장몰은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운영하는 온라인몰이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