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봉사4인방, 수원시 권선1동 찾아 사랑의 이웃돕기 쌀 전달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19-12-09 15:04 KRD2
#이웅종 #김광현 #기혜영 #김채안 #기부

이웅종·김광현·기혜영·김채안 봉사활동 및 기부 시작

NSP통신-9일 수원시 권선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이웃돕기 쌀 전달식이 열린 가운데 이웅종 둥글개봉사단장(왼쪽부터), 기혜영 한화생명 팀장, 안병철 권선1동장, 김채안 탤런트, 김광현 션킴모터스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현철 기자)
9일 수원시 권선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이웃돕기 쌀 전달식이 열린 가운데 이웅종 둥글개봉사단장(왼쪽부터), 기혜영 한화생명 팀장, 안병철 권선1동장, 김채안 탤런트, 김광현 션킴모터스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현철 기자)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4가지 각기 다른 직업을 가진 4인방이 소외된 이웃을 위해 9일 경기 수원시 권선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사랑의 쌀을 전달했다.

이웅종 둥글개봉사단장, 국내 최고 외형복원 전문 김광현 션킴모터스 회장, 뮤지컬 배우 겸 탤런트 김채안(민혜주), 한화생명 탑 설계사 기혜영 팀장은 각기 다른 봉사단체에서 활동 중 우연히 한자리에서 만나 봉사 얘기를 나누던 중 함께 봉사해보자며 뜻을 모으게 됐다.

국내에서 내놓라하는 위치에 오기까지 이들도 수 많은 풍파의 시절을 겪으며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받았기에 감사함과 소중함에 대한 작은 사회환원 차원에서 이번 나눔행사를 준비하는 원동력이 됐다.

G03-8236672469

그 첫 봉사활동으로 4인방은 이날 ‘사랑의 이웃돕기 쌀 전달식’을 갖고 310만원 상당의 쌀 10kg, 114포를 기탁했다.

이들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소외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재능봉사 기부도 준비하고 있다.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자동차 정비 교육부터 강연, 레슨, 시니어 음악 수업, 스피치, 등 각자의 위치에 있게 해준 재능을 발휘해 소외된 이웃에게 힘을 실어줄 계획이다.

NSP통신-9일 수원시 권선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이웃돕기 쌀 전달식이 열린 가운데 김광현 션킴모터스 회장(가운데)이 안병철 권선1동장에게 쌀을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현철 기자)
9일 수원시 권선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이웃돕기 쌀 전달식이 열린 가운데 김광현 션킴모터스 회장(가운데)이 안병철 권선1동장에게 쌀을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현철 기자)

이웅종 교수는 “사람이 행복해지면 사회가 아름다워진다”며 “시간, 금전적 여건이 있을 때 봉사를 하는게 아니라 없을 때 하는 것이 진정한 봉사며 재능기부도 얼마든지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많이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광현 션킴모터스 회장은 “작은 봉사지만 다른 사람들이나 단체가 함께 참여하고 봉사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대외적으로 활동하고 있다”며 “저도 어려운 시절이 있었기에 그들의 마음을 잘 알고 더 많이 도울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채안 탤런트는 “소외된 이웃을 도우려해도 법적 테두리안에 자격 요건을 갖춘 사람에게만 혜택이 돌아가는데 정말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돕고 싶었다”며 “해외봉사도 중요하지만 가까운 곳부터 돌아보고 그분들을 챙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연간 3000만원 이상을 기부하는 기혜영 한화생명 팀장은 “어려운 사람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1:1로 매칭해 도와주고 싶지만 환경적 여력이 되지 않아 기부를 주로 많이 한다”며 “오늘을 계기로 도움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이들에게 우리의 마음이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NSP통신-9일 수원시 권선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이웃돕기 쌀 전달식이 열린 가운데 이웅종 둥글개봉사단장(왼쪽부터), 기혜영 한화생명 팀장, 김채안 탤런트, 김광현 션킴모터스 회장이 손 하트를 날리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현철 기자)
9일 수원시 권선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이웃돕기 쌀 전달식이 열린 가운데 이웅종 둥글개봉사단장(왼쪽부터), 기혜영 한화생명 팀장, 김채안 탤런트, 김광현 션킴모터스 회장이 손 하트를 날리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현철 기자)

4인방은 환경정화, 비행 청소년 교화, 동물매개치료, 독거어르신 장수사진 봉사, 장애인·고아원 봉사, 무료자동차 시술교육, 연탄봉사, 노인 밑반찬 봉사 등 다양한 봉사를 해오고 있다.

안병철 권선1동장은 “사랑의 쌀은 홀몸어르신,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정, 소년소녀 가장 등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전달하겠다”며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베풀어 준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권선1동은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깔끔이 봉사단을 만들어 합동순찰, 유흥업소·음식점 대상 청소년 지도개선, 홀모노인 방청소 등 다양한 봉사를 펼치고 있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