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IBK기업은행, 혁신기업‧소상공인 특별대출 ‘1%대 금리’ 제공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1-20 11:50 KRD7
#한국씨티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SBI저축은행 #신한카드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 …NH농협은행, 농촌‧다문화 초등생 겨울캠프 시행 외=NH농협은행은 지난 18일 농촌 및 다문화가정 초등학생들과 함께하는 ‘푸른등대 NH농협은행 겨울캠프’ 개회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캠프에서는 꿈과 도전을 주제로 한 동기부여 공연, 미래 신기술을 활용한 사회 각 분야 진로체험과 국내 우수대학 견학을 통해 견문을 넓히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NH농협카드는 고용노동부의 교육훈련비 지원을 위해 서비스가 통합·확대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훈련과정을 신청하고 수강하면 교육 훈련비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개인 계좌를 연결해 일반 카드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G03-8236672469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고용노동부가 구직자와 근로자를 나누어 운영하던 내일배움카드를 통합‧확대하며 카드 유효기간이 5년으로 늘어났고 지원 한도도 증가했다.

○ …신한카드,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 25% 단독 할인=신한카드는 동명의 유명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뮤지컬 ‘여명의 눈동자’를 공식 협찬하고 신한카드 고객에게 25%단독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현대캐피탈 딜카, 국내 최초 중고차 구독 서비스 출시=현대캐피탈 카셰어링 플랫폼 딜카가 국내 최초로 중고차 구독 서비스인 ‘딜카 클럽(CLUB)’을 출시한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계약기간 동안 월 구독료를 지불하면 가격대에 따라 원하는 차량을 선택해 탈 수 있다.

복잡한 서류 없이 모바일 앱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차량과 구독 기간을 선택하면 원하는 날짜와 장소에 딜리버리 기사가 직접 차량을 배송해준다. 또한 구독 3개월 신청 시 5% 할인율 적용, 6개월은 7.5%, 12개월은 최대 1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중도 해지 시 별도의 수수료나 패널티는 없다.

○ …SBI저축은행, 퇴직연금 정기예금 실적 1조원 돌파=SBI저축은행이 출시한 퇴직연금 정기예금 상품이 출시 1년 2개월 만에 신규 실적 1조원을 돌파했다. SBI저축은행은 금리, 기업인지도, 기업신용등급, 국내 주요 금융사 24곳과 업무협약을 통한 판매 채널 확대 등에 힘입어 실적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 …SC제일은행, 2020 글로벌 리서치 브리핑 개최 =SC제일은행은 지난 17일 국내 금융회사 및 일반 기업고객을 초청해 글로벌 전문가들과 함께 올 한 해의 글로벌 경제동향을 전망하고 논의하는 ‘2020 글로벌 리서치 브리핑(Global Research Briefing)’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위해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은 거시경제, 환율•금리, 매크로(거시) 전략 등을 담당하는 수석 이코노미스트와 전문가를 초청했다. 이들은 전 세계 지역별 경제전망과 환율전망, 이에 따른 주요 고객 이슈와 한국 정부 정책 방향 등을 주제로 강연했다. 참석자들은 급변하는 세계 경제 환경과 전망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깊이 있는 질의를 하는 한편 SC그룹이 확보한 세계 각지의 다양한 고객 사례에도 적극 관심을 보였다.

에릭 로버트슨(Eric Robertsen) SC그룹 글로벌 매크로 전략 및 FXRC 리서치 헤드는 “지난 해 시장에 부담을 준 테일 리스크(꼬리 위험; 발생 가능성은 낮지만 한 번 터지면 큰 위험을 야기하는 리스크)들이 경감됨에 따라 글로벌 리스크 심리가 개선되었지만 낮은 글로벌 경제 성장률과 낮은 인플레이션 수준으로 인해 시장이 주기적인 조정(periodic corrections)에 취약한 상황”이라면서 “하지만 주요 중앙은행들이 완화적 통화정책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낮은 성장률과 낮은 인플레이션 수준이 오히려 이머징마켓(EM) 자산에 호재로 작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 …한국씨티은행, 폐목재 활용 벤치 제작‧기부=한국씨티은행은 지난 17일 오후 서울 성동구 서울새활용플라자에서 ‘제14기 씨티-경희대학교 NGO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75여 명의 학생들과 ‘나눔의 날’ 활동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학생들은 폐목재를 활용해 벤치 및 탁자를 제작하고 노숙인 자활환경 개선과 환경보호 및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을 제고 시간도 가졌다. 이번 새활용 제작물은 지원주택 및 복지시설에 기증할 예정이다. 새활용은 물건을 다시 쓰는 ‘재활용’이 아닌 버려지는 폐기물을 새롭게 쓰는 것으로 업그레이드(Upgrade)와 재활용(Recycle)을 합한 업사이클링(Upcycling)의 순화어다.

○ …IBK기업은행, 혁신기업‧소상공인 특별대출 ‘1%대 금리’ 제공=IBK기업은행은 혁신성장 기업, 소상공인 대상 금융지원 확대를 위해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혁신성장 및 소상공인 특별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혁신성장 특별대출’은 첨단제조·소재·부품, 지식 서비스 등 혁신산업 분야의 창업 7년 이내 기업에게 보증기관 보증서를 담보로 1%포인트(p) 대출 금리를 자동 감면한다. 최장 8년간 감면금리를 제공하며 총 지원규모는 1조원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