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금결원, 데이터 전담 ‘금융데이터융합센터’ 신설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2-10 13:49 KRD7
#은행연합회 #금융결제원 #신한금융 #우리금융 #하나금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 …은행연합회, 8만장 마스크 전달…2억원 상당=은행연합회는 22개 사원기관을 대표해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2억원 상당의 마스크를 감염증에 취약한 어르신들께 전달한다.

이는 최근 국내·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긴급 지원이 필요한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바이러스 예방을 위한 결정으로 약 8만장의 마스크가 지원될 예정이다.

○ … 금결원, ‘금융데이터융합센터’ 신설=금융결제원은 정부의 데이터 경제 활성화 정책에 부응하고 빅데이터 활용 촉진을 위해 금융데이터융합센터를 신설하고 데이터 전담조직을 확대 개편했다.

G03-8236672469

이 센터는 본격적으로 데이터 통합 사업에 착수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데이터 분석‧개방 플랫폼을 구축하고 공공이익의 실현을 위한 금융혁신 모델 발굴 등 금융회사와 핀테크 기업 등의 데이터 활용을 단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마일리지 아시아나 클럽’ 출시=우리카드가 아시아나항공과 ‘카드의정석 MILEAGE Asiana Club’을 출시했다.

이 카드는 이용금액 1000원당 기본 1.3마일리지를 적립한다. 해외 일시불 결제 시에는 기본적립 외에 추가로 1.2마일리지를 적립해 1000원당 최대 2.5마일리지까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하나은행, 블록체인기술 기반 ‘고려대 학생증 카드’ 발급 실시 외=하나은행은 블록체인기술 기반의 고려대학교 학생증 카드 발급을 실시한다. 이는 지난 4월 체결한 MOU 기반 첫 사업이다.

‘원큐렛저’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상에서 참여 기관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정보의 진위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하나카드는 MUFG(Mitsubishi UFJ금융그룹)은행과 HSBC은행 공동주관으로 3억달러(3477억원)규모의 해외 자산유동화증권(ABS) 발행에 성공했다.

평균만기 3년에 해외 보증보험사‧은행 등의 지급보증 없이 국제신용평가사인 Fitch로부터 'AAA' 등급을 받았다.

○ …신한은행, 공연장 무료 대관 사업 “신한뮤직두드림” 실시 외=신한카드는 카카오페이와 함께 카카오프렌즈의 ‘무지’와 ‘콘’ 캐릭터를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에 적용한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이는 지난해 7월 출시된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무지)의 디자인 리뉴얼 버전이며 제공되는 서비스는 기존과 동일하다. 이 카드를 발급하는 고객대상으로 ‘무지앤 콘’ 스티커를 증정하며 오는 29일까지 리뉴얼 기념 행사도 진행한다.

신한금융투자는 ‘신한 NEO AI 펀드랩‧펀드‧연금’ 출시를 기념해 AI기반 금융상품에 가입하면 각종 상품과 지점을 통해 가입 시 특판RP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4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신한금융그룹 그룹사인 신한AI가 개발한 ‘NEO’는 과거 30년 이상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금융시장을 예측하고 최적 포트폴리오와 상품을 추천하는 인공지능 투자자문 플랫폼이다.

신한은행은 신한아트홀을 중고생에게 무료 공연장으로 대관하는 ‘신한뮤직두드림’ 사업을 실시한다.

홈스쿨링을 포함한 중학생, 고등학생이라면 음악을 전공하지 않아도 누구나 4월부터 6월의 대관을 2월말까지 신청할 수 있다. 다만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1년에 1회만 참여 가능하다.

○ …핀크, 최대 2만원 혜택 ‘캐시백 LIVE2’ 오픈=핀크가 송금, 결제 등 주요 서비스 이용 시 최대 2만원의 캐시백을 즉시 지급하는 ‘캐시백 LIVE’ 시즌2 이벤트를 진행한다.

캐시백 LIVE 이벤트는 핀크 고객 대상으로 금융 생활에 혜택과 재미 요소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즌 2는 캐시백 지급 조건 및 당첨 금액을 확대했으며 캐시백은 최대 2020원까지 랜덤으로 지급된다.

○ …애큐온캐피탈, 최저 연 6.9% 중금리대출 상품 출시=애큐온캐피탈이 최저 연 6.9%의 금리, 최대 1억 5000만원 한도의 중금리대출 3종 상품을 출시했다.

‘중금리 우량직장인 신용대출’은 직장인 대상의 대출상품이며 ‘중금리 채무통합대출’은 현재 보유 중인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전환하거나 여러 금융기관에 분산된 대출을 통합관리하려는 고객에 특화됐다.

또한 중금리 아파트소유자 신용대출은 시세 1억원 이상의 아파트(주거용 오피스텔 포함) 소유주를 대상으로 한 상품이다. 이 상품 고객은 이미 담보대출을 받았더라도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다는 사실만으로 근저당권 설정 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다.

○ …웰컴저축은행, 로또 이벤트…1만좌 적금 개설=웰컴저축은행이 ‘웰뱅 로또’ 이벤트 진행 이후 개설된 신규 적금계좌 수가 6일 만에 1만좌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 이벤트는 웰컴저축은행이 자사의 모바일 뱅킹 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웰뱅)의 1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지난 28일부터 진행 중인 이벤트로 1등 당첨자에게 1000만원, 총 상금 2020만원이 지급된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