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민스미소치과의원, 장애인 치아 지원 MOU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2-11 14:08 KRD7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민스미소치과의원 #장애인이웃 #한근식 #민스미소치과의원

한근식 관장 “따뜻한 나눔 실천 민스미소치과의원에 감사”

NSP통신-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과 민스미소치과의원 지역사회 장애인 이웃의 건강한 치아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 모습.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과 민스미소치과의원 지역사회 장애인 이웃의 건강한 치아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 체결 모습.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관장 한근식)과 민스미소치과의원(원장 민경인)은 최근 지역사회 장애인 이웃의 건강한 치아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민스미소치과의원은 수지구 성복동에 위치한 치과로 2006년 개원 이래로 장애인 이웃의 치과치료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봉사활동 초기에는 직접 중증장애인 거주시설에 방문해 치아 진료 봉사활동을 했다.

G03-8236672469

현재는 수지구 저소득 장애인들이 직접 치과를 방문해 무료로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돕고 있다. 또한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치아에서 나오는 폐금을 장애인복지사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후원하기로 약속했다.

민경인 원장은 “치아는 식생활과 영양분 섭취에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유아에서부터 노인기까지 누구에게나 중요하다”면서 “또한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과 진료를 망설이는 장애인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싶다”고 밝혔다.

한근식 관장은 “오늘 협약으로 저소득 장애인들이 건강한 치아관리를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오랜 기간동안 장애인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준 민스미소치과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