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신한금투‧무궁화신탁, 200억원 규모 홍콩 사모발행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2-13 14:40 KRD7
#신한금융그룹 #무궁화신탁 #핀크 #경남은행 #수출입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 …핀크‧경남은행, MOU 체결…‘대출 포트폴리오 다각화’=핀크는 지난 12일 경남은행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혁신금융 선정 차별화된 ‘대출 비교 서비스’의 대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휴로 핀크 대출 비교 서비스에 경남은행 대출 상품이 입점할 예정이다. 핀크는 다양한 금융기관과의 전략적 협력 관계를 지속하며 마이데이터 사업을 위한 대출 상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전략이다.

○ …신한금투‧무궁화신탁, 200억원 규모 홍콩 사모발행 외=신한은행은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꽃으로 전하는 ‘꽃다발 나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는 신종 코로나 사태로 졸업식, 입학식 등이 잇따라 취소되며 매출이 급감한 화훼농가들에게 도움을 주며 함께 위기를 극복하자는 취지다.

G03-8236672469

이벤트는 동료 직원에게 릴레이 방식으로 꽃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꽃다발 릴레이’, 영업점 방문 고객들에게 꽃을 증정하는 ‘장미꽃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형태로 오는 19일까지 진행된다.

신한금융투자는 주식회사 무궁화신탁의 해외전환사채 발행 주관을 성공리에 완료했다. 이번 발행규모는 미화 1700만 달러(약 200억원), 만기 5년의 홍콩 사모발행이다.

무궁화신탁은 확보한 자금을 토지 신탁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운용 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며 향후 주식으로 전환 시 자본 확충을 통해 재무 건전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 …수출입은행‧녹십자, 북미 진출 계획 협의=방문규 한국수출입은행장은 GC녹십자를 방문해 북미시장 등 녹십자의 해외시장 진출 계획 등을 듣고 금융지원 방안 등을 협의했다.

GC녹십자는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 진출을 위해 지난 2017년 국내 최초로 캐나다에 바이오공장을 준공했다. 대표 제품인 면역계 질환 치료제 ‘아이비글로불린-에스엔(IVIG-SN)’은 임상을 완료하고 미국 판매허가 신청을 추진하고 있다.

○ …KB국민은행, 코로나19‧미세먼지 예방용품 지원=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아이들을 위한 KB맑은하늘 선물상자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선물상자는 코로나19 예방과 미세먼지 취약계층을 위해 제작된 상자로 미세먼지 마스크와 손 세정제 및 구강청결제를 포함한 미세먼지 예방용품들로 구성됐다.

또한 중국 우한에서 3차 전세기로 귀국해 이천 국방어학원에 격리 수용된 교민들에게 리브모바일(Liiv M) 유심 200여개를 긴급 개통해 무료 통신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 …페퍼저축은행, 사내 직원모델 ‘페퍼차밍’ 선발=페퍼저축은행이 사내 직원모델 ‘페퍼차밍 2기’를 선발했다. 모델들은 남녀 각각 4명, 총 8명으로 2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됐다.

사내모델들은 향후 1년간 공식 홈페이지, SNS채널 등 페퍼저축은행를 알리기 위한 홍보 사진 및 영상 콘텐츠에 모델로 활동하며 각종 대내외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 …우리은행, ‘우리비상금대출’…비금융‧비대면 상품=우리은행은 우리은행 ‘위비뱅크’와 레이니스트의 ‘뱅크샐러드’ 앱을 통해서만 신청 가능했던 ‘우리비상금대출’을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인 ‘우리 WON뱅킹’을 통해 신청할 수 있게 됐다고 13일 밝혔다.

우리비상금대출은 신용평가시 통신 3사(SKT, KT, LGU+)에서 제공하는 휴대전화 기기정보·요금납부·소액결제 내역 등을 바탕으로 신용평가사에서 산정한 통신사 신용등급을 활용한다.

우리카드는 아파트 관리비 할인 혜택에 특화된 ‘카드의정석 APT’ 시리즈를 지난 5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상품은 신용카드 2종과 체크카드 1종으로 구성됐으며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된다. 5월 말까지 해당 카드로 10만원 이상 이용하는 우리카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