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서울시, 올해 도시재생·건축 분야 발주예정 용역 공개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2-20 15:42 KRD7
#서울특별시 #도시재생 #건축 #발주예정 용역 #자료집
NSP통신-(이미지=서울시)
(이미지=서울시)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서울시가 ‘2020 서울시 도시재생 및 건축 분야 용역 자료집’을 제작해 올해 발주예정 사업에 대한 목록 및 세부 정보를 제공한다.

서울시는 지난 2017년부터 도시재생 및 건축 분야 발주예정 용역에 대해 연초 용역업체들을 초대해 사전 설명회를 개최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설명회를 개최 대신 용역 자료집을 배포하게 됐다.

서울시는 도시재생 및 건축 분야의 발주예정 용역사업 현황을 사전 제공함으로써 경쟁력을 갖춘 업체의 참여도를 높여 질 높은 용역을 수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용역업체에서는 사전에 용역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미리 자료 준비 등 적극적으로 입찰에 참가할 기회를 가진다. 이로써 서울시와 용역업체 간 신뢰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03-8236672469

자료집에는 서울시 도시재생실, 도시계획국, 주택건축본부, 도시공간개선단, 공공개발기획단, 지역발전본부에서 발주하려는 용역사업 정보가 총 망라돼 있다.

자료집은 서울시 도시재생포털 및 서울시 홈페이지 주택 분야 게시판 등에서 직접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책자 형태의 자료를 원하면 재생정책과(서울시청 신청사 11층)에서 직접 수령도(300부 한정) 가능하다. 궁금한 사항은 도시재생실 재생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강맹훈 서울시 도시재생실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지역 경제가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 관련 업체의 입찰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에 서울시 도시(재생) 및 건축분야 용역자료집을 발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용역 자료집을 통해 도시재생 및 건축분야 발주예정 용역 정보를 얻고,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얼어붙은 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