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새마을금고, MG스마트알림 리뉴얼…김상중‧신혜선 목소리 알림음 제공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2-24 11:22 KRD7
#MG새마을금고 #김상중 #신혜선 #스마트알림 #리뉴얼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새마을금고는 계좌의 입출금 등 거래 발생 시 알림이 제공되는 ‘MG스마트알림’의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했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내 손 안의 금융비서’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UI‧UX 개선, 계좌별 사용자 스타일 설정, 입출금 리포트 제공, 다양한 소리알림음 탑재 등을 적용했다.

UI‧UX는 부수적인 설명을 줄이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구성해 사용자의 선택 권한을 극대화했다.

G03-8236672469

사용자 맞춤형 기능으로는 계좌별 목적과 특징에 따라 사용자가 아이콘 및 색상 등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기존의 텍스트로 제공되던 입출금 리포트는 그래프 등을 통해 도표화됐으며 입출금 스타일 및 카테고리별 입출금현황도 제공된다.

알림음은 기본효과음 외에 새마을금고 홍보모델인 배우 김상중, 신혜선의 목소리를 만나볼 수 있다.

새마을금고 관계자는 “홍보모델의 적극적인 협조로 유니크한 앱이 개발될 수 있었다” 며 “친숙한 홍보모델의 목소리가 알림음으로 추가돼 입출금시 사용자 기분까지 향상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새마을금고는 2020년 4월 말에 MG스마트뱅킹앱 리뉴얼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디지털 창구시스템 구축, 새마을금고 회원정보 통합 및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 자동화기기의 바이오인증 시스템 구축 등 디지털 환경변화에 따른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