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위, 금융시장 점검회의…“변동성 확대시 과감한 안정조치 시행”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2-24 17:16 KRD7
#금융위원회 #금융시장 #점검회의 #하방압력 #모니터링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금융위원회는 사무처장 주재로 금융정책국장, 자본시장정책관, 금융정책과장, 자본시장과장, 금융시장분석과장이 시장상황을 점검했다.

국내 금융시장은 코로나19 확진자수가 급증하고 지난 23일에 위기단계가 격상됨에 따라 코스피가 3.87% 하락하는 등 변동성이 확대됐다.

이에 대해 금융위는 주말동안 상황이 급변하고 위기단계 격상에 따른 경계심 등으로 하방압력이 커졌던 것으로 설명했다.

G03-8236672469

또한 앞으로 확진자수 증가 추이 등에 따라 금융시장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에 대비해 금감원 및 국금센터 등 유관기관과 함께 현재 가동 중인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통해 시장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거시경제금융회의 등을 통해 관계부처와도 인식 및 정보를 공유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상황에 따라 금융감독원 등 관계기관과 금융상황 점검회의를 통해 동향점검 및 대응방안을 논의하고 시장상황에 따라 컨틴전시 플랜이 마련된 만큼 시장 변동성이 확대되는 경우, 적기에 적절한 수준의 시장안정조치를 과감하게 시행하겠다는 계획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