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산시. 금정산 등산로 정비완료

NSP통신, 박광석 기자, 2011-12-30 09:43 KRD7
#부산시 #금정산 #등산로 #정비 #완료
NSP통신-금정산 등산로에 설치된 데크 계단 (부산시 제공)
금정산 등산로에 설치된 데크 계단 (부산시 제공)

[부산=NSP통신] 박광석 기자 = 금정산 산행길이 이제 걷기 편해진다.

금정산 등산로에 데크 계단과 전망대가 설치돼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금정산을 즐길 수 있도록 정비 완료됐다.

부산시 푸른도시가꾸기사업소(소장 정판수)는 금정산을 찾는 시민들이 걷기 편하고 오르기 쉽게 급경사로 위험한 등산로(만덕동 산1-8번지 일원) 구간에 데크 계단 및 전망대를 설치했다.

G03-8236672469

이 지역은 금정산 철학로에서 금강공원 케이블카에 이르는 구간 중 경사가 가장 심한 곳으로 등산객들 사이에서는 일명 ‘깔딱 고개’로 불리고 있다.

시는 해당 등산로 중 안전사고에 위험이 있으나 전망이 우수한 곳에 주변 경관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도록 천연 목재를 사용해 146개의 나무 계단과 전망대를 설치했다.

이 구간은 이제 안전한 산행과 더불어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눈앞에 펼쳐져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부산시는 올 상반기에는 남문 생태연못 주변에 편의시설(야외탁자 등)을 설치하고 수목과 야생화를 식재해 등산객의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범어사~북문, 남문~헬기장 구간에도 등산로를 정비해 안전한 산행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난 6월에는 범어사~철학로 구간의 금정산 둘레길을 개통했으며 내년에는 만덕마을~범어사 구간의 등산로를 추가로 열어 인근 백양산과 연결되는 명품 둘레길을 구축할 계획이다.

사업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등산로 정비와 둘레길 연장 등을 통해 노약자와 임산부를 비롯해 시민 누구나 숲길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금정산 등산로에 설치된 전망대 (부산시 제공)
금정산 등산로에 설치된 전망대 (부산시 제공)

박광석 NSP통신 기자, bgs77@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