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Sh수협은행‧페이민트, MOU체결…금융서비스 강화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2-28 20:07 KRD7
#임차보증금대출 #주택금융공사 #소부장 #퇴직연금 #장학금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 …웰컴금융, 제19기 방정환 장학금 5억원 전달=웰컴금융그룹이 제19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을 전달한다. 수여식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진행되지 않고 장학생에게 장학금과 증서를 개별 전달한다.

이번 제19기 방정환 장학금의 규모는 지난 18기 장학금보다 6000만원이 더 증가해 5억원의 금액이 장학생에게 전달됐다. 이번 19기까지 전달한 장학금은 누적 36억원이며 2700여명의 학생에게 수여했다.

○ …신한금투, 실전투자대회 ‘킹스리그’ 개최=신한금융투자는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는 국내 및 해외 주식‧선물옵션 실전투자대회 ‘킹스리그 시즌1’을 개최한다.

G03-8236672469

이 대회의 주식리그는 국내(일반‧프로)‧미국‧중국리그, 선물옵션리그는 국내파생‧해외파생리그로 구성된다. 매월 각 리그 수익률 1위에게는 순금돼지 3돈(11.25g) 등을 상품으로 증정한다.

○ …OK저축은행, 퇴직연금 잔액 1조 달성…DB형 ‘업계 1위’=OK저축은행이 총 퇴직연금 보유 잔액 1조 원을 달성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신규 판매액 1조 원 돌파 이후 2개월 만이다. 특히 OK저축은행 퇴직연금 DB형 잔액은 저축은행 중 가장 많은 3000억원을 기록했다.

퇴직연금 DB형은 기업이 근로자를 대신해 상품을 결정하기 때문에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상품 제공 기관 선택에 있어 가입 고객인 기업들이 매우 보수적인 태도를 취하는 경향이 있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는 “출시 6개월 전부터 사업준비단을 구성해 퇴직연금 사업자 및 일반 기업 퇴직연금 담당자들과 상품 설계 단계부터 면밀하게 준비한 덕분인지 상품 만족도가 높다”며 “합리적인 수익률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가입자를 만족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하나카드, 반려동물 보험상품 비교 플랫폼 ‘아이펫’ 론칭=하나카드는 인슈어테크 기업 비아이에스와 함께 카드사 최초로 반려동물 보험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 ‘아이펫(ipet)’을 론칭했다.

이를 통해 반려견‧반려묘의 생년월일만으로도 반려동물 보험 보장내역을 손쉽게 비교하고 다이렉트로 가입할 수 있다. 또한 론칭을 기념해 오는 3월 31일까지 하나카드로 DB손해보험 프로미 반려동물보험을 가입 시 하나머니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카카오톡 채널’ 리뉴얼 오픈=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가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했다.

이번 리뉴얼은 ‘제일 빠른 알림 서비스’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고객들에게 반응이 좋은 시승차컬렉션(시승차 인증 후 판매), 타임딜(기간 한정 할인 판매) 이벤트 소식을 카카오톡 채널 고객들에게 먼저 알려줄 수 있게 됐다.

○ …NH농협은행, 4년 연속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금융사 선정=NH농협은행은 지난해 ‘1사1교 금융교육 우수 금융회사’로 선정돼 4년 연속 금융감독원장상을 수상했다.

1사1교 금융교육은 전국의 금융회사 점포가 인근 초‧중‧고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학생들에게 체험‧방문교육 등의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농협은행은 999개교와 결연을 맺고 지난해 총 5만 여명의 학생들에게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 …신한은행‧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대출’ 출시=신한은행은 서울특별시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에게 이자를 지원하는 전세자금대출 신상품 ‘신한 서울특별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대출’을 출시했다.

이는 신한은행이 서울특별시, 한국주택금융공사와의 협약을 통해 출시한 상품으로 대출을 이용하는 고객의 부부합산 소득과 자녀 수 등에 따라 서울시는 차등적으로 이자를 지원하고 주금공은 전세대출을 위한 보증서를 발급한다.

○ …주금공, 사회가치 실현 선도기관…미래 성장방향 제시=한국주택금융공사는 창립 16주년을 맞아 ‘포용적 주택금융 실천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기관’이 될 것을 다짐했다.

이에 따라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노인빈곤과 고령화에 따른 사회문제에 발맞춰 주택연금·HF행복돌보미사업 등을 통해 ‘행복한 노후생활 지킴이’ 역할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 …Sh수협은행‧페이민트, MOU체결…금융서비스 강화=Sh수협은행은 핀테크기업인 페이민트 주식회사와 상호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수협은행은 페이민트의 ‘결제선생’을 마케팅 채널로 활용해 고객들에게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산은, 소부장 전용펀드 운용사 선정…소부장기업 혁신성장 지원=산업은행 및 한국성장금융은 ‘소재·부품·장비분야 블라인드 펀드’ 2개의 위탁운용사를 선정했다.

선정된 위탁운용사는 BNW인베스트먼트·기업은행, SKS PE·한투PE로 오는 7월 31일까지 각 1000억원 이상의 펀드결성을 완료해야 하며 이는 ‘소재,부품,장비 산업 관련 기업’에 중점 투자될 예정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