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시티투어버스로 부산관광투어를’ 범어사등 노선다양화

NSP통신, 박광석 기자, 2012-01-09 10:29 KRD7
#부산 #시티투어 #버스 #관광 #노선
NSP통신- (부산시 제공)
(부산시 제공)

[부산=NSP통신] 박광석 기자 = ‘부산시티투어버스’가 올해부터 노선은 늘리고 배차 간격은 줄이는 등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한다.

이에 오는 10일부터 기존의 해운대 코스 태종대 코스 을숙도자연생태 코스 야경 코스 외에 ‘역사문화탐방 코스’와 ‘해동용궁사 코스’가 신설된다.

역사문화탐방 코스는 ‘부산역→골드테마거리(경유)→서면(경유)→복천박물관→금강공원→범어사→번영로(경유)→부산역’으로 돌아오는 노선으로 4시간 10분이 소요된다.

G03-8236672469

매일 오전 9시20분 부산역을 출발, △복천박물관 고분군 △금강공원 케이블카체험 △범어사를 둘러보는 등 부산의 뿌리인 동래.금정지역의 역사와 문화유적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코스에는 전문 스토리텔러가 함께 탑승해 해당지역에 얽힌 역사와 일화를 소개한다.

해동용궁사 코스는 ‘부산역→광안리해수욕장(경유)→해운대해수욕장(경유)→달맞이고개(경유)→송정해수욕장→해동용궁사→광안대교(경유)→부산역’으로 진행된다.

매일 오후 2시 부산역에서 출발하며 총3시간 50분이 소요된다.

이번 노선은 ‘해운대~송정~기장’ 지역을 통과하면서 부산의 아름다운 해안 절경 감상을 원하는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요금은 두 코스 모두 성인 1만원, 어린이 5000원이다.

부산시는 이번 신규노선 신설과 함께 이용객이 많은 코스에 차량 수를 늘여 배차간격을 줄이는 등 서비스 강화에도 나선다.

전체 탑승객의 85% 이상이 이용하는 해운대 및 태종대 코스는 운행차량을 2대 늘려 배차간격을 40분에서 30분으로 줄인다.

이에 해운대 및 태종대 코스에는 지난 2010년 4월 전국 최초로 도입한 오픈탑(천정개방형) 버스를 포함 모두 8대의 차량이 30분 간격으로 하루 16회 운행한다.

이밖에을숙도 자연생태코스와 야경코스의 탑승 인원을 28인승에서 42인승으로 늘여 이용객들에게 편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시티투어버스는 하루 동안 부산지역의 유명 관광지를 알차게 체험할 수 있는 관광수단으로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노선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부산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는 탑승객들에게 보다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각별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부산시 제공)
(부산시 제공)
NSP통신- (부산시 제공)
(부산시 제공)
NSP통신- (부산시 제공)
(부산시 제공)
NSP통신- (부산시 제공)
(부산시 제공)

박광석 NSP통신 기자, bgs77@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