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드래곤플라이, 'B-FAMILY' IP 기반 모바일게임 2020년 여름 출시 예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3-27 12:00 KRD7
#드래곤플라이(030350) #W.BABA #B-FAMILY #IP기반모바일게임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드래곤플라이(공동대표 박철승, 박인찬)가 새로운 IP를 바탕으로 한 모바일게임 비즈니스에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드래곤플라이는 국내 유명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 W.BABA(대표 이홍주)와의 공동사업으로 ‘B-FAMILY 캐릭터 라이선스’를 사용한 신규 모바일게임 및 모바일 AR게임 2종이 개발 중임을 공개하며 이를 2020년 회사의 주요 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드래곤플라이는 ‘B-FAMILY IP의 뛰어난 대중성’을 살려 젊은 남녀 유저들에 어필할 캐주얼 FPS 모바일게임 및 전 세대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AR게임까지 개발하면서 기업의 수익 모델을 견고히 발전 중이다. 이번 사업은 ‘모바일(스마트폰) 플랫폼’이라는 검증된 시장과 문화를 뛰어 넘는 캐릭터성을 무기로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추진하기에 높은 수익이 예상된다.

G03-8236672469

특히 B-FAMILY는 스튜디오 W.BABA가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이미 한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유럽 시장에까지 상품화가 진행되며 다양한 채널로 홍보가 구축돼 2020년 양 사가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두 게임의 기록적인 성과가 기대된다.

박인찬 드래곤플라이 대표는 “대중성이 뛰어난 IP와 개발, 그리고 전략적 마케팅의 결합으로 전 세계 모바일게임 시장에서의 성과를 기대한다”며 “2020년 여름에 맞춰 2종의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론칭 함으로써 드래곤플라이의 수익 다각화를 비롯해 새로운 IP를 통한 기업의 가치 창출을 기대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드래곤플라이는 앞으로 B-FAMILY 게임의 개발 현황을 SNS 및 지면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유저들과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