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염오봉 후보, 침체된 본 도심 상권 활성화 등 3대 핵심공약 제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3-27 15:40 KRD2
#염오봉 #성남수정구 #미래통합당 #핵심공약 #국회의원선거

“여러분 현명한 판단이 다른 수정구를 만든다”

NSP통신-염오봉 국회의원 후보. (염오봉 후보 캠프)
염오봉 국회의원 후보. (염오봉 후보 캠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염오봉 미래 통합당 성남 수정 국회의원 후보는 최근 한 차원 다른 성남 수정구의 재도약을 위한 성남 본시가지에 재개발 재건축을 전면 추진 등 3대 핵심 공약을 발표했다.

염 후보 캠프에 따르면 염 후보는 핵심 공약으로는 ▲성남 본시가지의 재개발, 재건축을 전면적으로 추진 ▲수정로(중앙시장 앞) 구간 침체된 본 도심 상권을 활성화 추진 ▲위례신도시의 고품격 교육특구화 추진 등이다.

이를 위해 성남 본시가지의 재개발, 재건축 전면적 추진을 위해 재개발, 재건축을 위한 지구단위계획을 변경해 최고의 품격 도시로 만들다는 계획이다.

G03-8236672469

또 복정 공공주택지구를 재개발, 재건축 순환이주 단지로 사용해 본 도심 세입자들께 안전한 이주공간을 제공한다.

태평 2,3,4동, 산성동, 수진동 주민들의 재산권 보호와 신속한 사업을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안전진단 기준 완화, 건폐율 용적률 상향으로 분담금을 최소화하고 원주민의 재정착률을 획기적으로 높일 계획이다.

지구단위계획 등을 통해 부동산을 수요 할 경우 수용 부동산 소유주에게 그린벨트 이축권을 제공한다.

수정로(중앙시장 앞) 구간 침체된 본 도심 상권을 살리기 위해 위례- 신사전 철선을 연장해 중앙시장역 과 남한산성역을 설치를 추진한다.

또 수정로 상가건물들을 시재정으로 매입해 거점별 주차타워로 개조하며 가로정비사업 예산을 대폭 확대해 청년들이 찾아오는 신 로데오거리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이마트와 주변 자영업자 간 상생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해 자영업자에 대한 지원책을 강화하고 현대시장 및 중앙시장의 전통시장 강화를 위한 예산을 대폭 확대 지원한다.

특히 위례신도시의 고품격 교육특구화를 추진하기 위해 미국 중고등학교 분교를 유치해 위례 그린벨트 지역에 설치한다는 구상이다.

저소득층 청년들이 동 분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시재정으로 장학금을 지원을 추진한다.

또 위례 지역에 청소년들이 영화 제작, 음악회, 로봇 개발 등 다양한 프로젝트 단위의 심화된 체험활동을 전개할 수 있는 대규모 Community School을 설치한다.

위례 지역에 청년창업단지를 조성해 가천대 등 지역대학과 연계한 제2의 실리콘밸리를 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염오봉 호보는 “수정구의 오랜 숙원사업들을 강력한 추진력으로 밀어붙이겠다”고 전했다.

염 후보는 흙수저들에게 눈물짓게 만드는 불공정을 깨뜨리기 위해 국회의원 특권 폐지, 불공정한 반칙 청산, 세비 50%를 모아 저소득층 지원 등과 아빠 찬스로 대학입시, 취업 등의 불공정을 처벌하는 법률을 만들고 공직자가 1000만 원 이상 수뢰죄를 범할 시 가중 처벌하는 법률을 제정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지역주의의 벽을 넘어서기 위해 오직 능력을 기준으로 사람을 보고 이력서 등 모든 공적 서류에서 출신지역 표기를 없애는 입법을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또 사교육비에 허리가 휘는 학부모들을 위한 전면적인 교육개혁을 정부에 제안하고 다양한 대안교육시설을 설치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인성을 개발하는 것, 위기 가정보호 기금 설치 등, 중소기업 사회복무제 정책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염 후보는 성남 수정구 시민께 드리는 말씀을 통해 “이제 과감히 바꾸어야 한다. 보수와 진보, 영남과 호남의 갈라 치기와 극한적 반목을 이곳 성남에서부터 종지부를 찍어야 한다”면서 “어느 후보가 우리의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여러분의 현명한 판단이 전혀 다른 성남 수정구를 만든다”고 피력했다.

임오봉 후보는 제35회 행정고시 합격 후 서울대 대학원 수료(행정학 박사과정), 전 감사원 부감사관, 전 자유 한국당 남경필 경기도지사 후보 대변인 등을 역임한 바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