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울산CLX, 온라인 실시간 직원 교육 도입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4-01 10:59 KRD7
#SK이노베이션(096770) #SK울산CLX #온라인실시간 #직원교육 #코로나19
NSP통신-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이노베이션의 주력 생산기지인 SK울산Complex(이하 SK울산CLX)가 3월부터 교육훈련생 집합 교육을 온라인 라이브 교육으로 대체해 진행하고 있다. 이는 지난 30여 년 간 SK울산CLX 현장 기술직 사원 교육과정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SK울산CLX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비대면(언택트)’ 교육 방식을 채택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할 뿐만 아니라 2월 26일부터 재택 학습을 진행하고 있는 교육훈련생들을 효율적으로 지도하고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라이브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온라인 라이브 교육은 SK울산CLX 교육훈련생 4기 113명을 대상으로 3월 5일부터 시행해 재택근무가 종료되는 시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강의는 오전 10시부터 11시,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일 2과정으로 압축기, 가열로, 열교환기 등 기계 설비 및 공정에 대한 교육부터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 등 생산 현장에서 필수적으로 알아야하는 내용들을 폭넓게 다루고 있다. 교육훈련생들은 온라인 라이브 교육 및 집합 교육을 통해 이론 위주의 교육을 받고, 이후 6개월 동안 현장 실습을 거치며 실무 감각을 키우게 된다.

교관들은 프로그램 접속여부를 확인해 교육생들의 출석여부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관리 효율도 높아졌다. 교육훈련생들 역시 교관들과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게 됐다.

SK에너지 CLX문화혁신실 정진수 훈련교관은 “소통과 교육 방식을 혁신하는 좋은 시도”라며 “교육훈련생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적극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실시간 퀴즈를 통한 학습성과 측정, 교관별 캐릭터 설정을 통한 흥미 유발 요소 등을 보완·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지난 3월 2020년 임금교섭 조인식을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한 것을 시작으로 화상면접, 온라인 필기전형 진행 등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채용 방안을 마련해 얼어붙은 채용 시장을 ‘언택트 채용’으로 선도하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