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들어보니

삼성 래미안, 브랜드 지수 1위 장기간 유지 원동력...‘실제적 개선 주효’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4-01 16:06 KRD8
#삼성물산(000830) #래미안 #브랜드 1위 #래미안 홈랩 #사후 관리

▲‘래미안 홈랩’으로 소비자 검증 거친 주거 신기술 ▲‘헤스티아’ 사후관리 서비스

NSP통신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래미안은 ▲한국산업에서 브랜드파워(K-BPI) 19년 연속 1위 ▲국가고객만족도(NCSI) 22년 연속 1위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BCI) 17년 연속 1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5년 연속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4개 기관 모두 공신력을 갖춘 곳이라는 설명이다.

삼성물산 관계자에게 래미안이 장기간 브랜드 지수 1위를 유지할 수 있었던 원동력에 대해 들어보니 지속적인 ▲실제적 개선 노력과 ▲사후관리를 꼽았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래미안이 ‘최고’라는 타이틀을 유지하도록 항상 노력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한 대표적 사례로 주거 신기술들을 기반으로 운영 중인 ‘래미안 홈랩’이 있다.

G03-8236672469

래미안 홈랩은 삼성물산이 지난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일종의 ‘신기술 전시관’으로 일반 소비자들이 래미안의 신기술들을 테스트해볼 수 있도록 조성한 공간이다. 소비자들은 래미안 홈랩을 통해 래미안의 신기술들을 먼저 만나보고 삼성물산은 소비자들로부터 피드백을 얻는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자체개발한 다양한 신기술들을 래미안 홈랩을 거쳐 소비자들에 유효한 ‘검증된 신기술’들을 소비자들에 제안한다”며 실제적 개선을 이루고자 하는 노력이라고 강조했다.

래미안 홈랩을 거친 대표적 기술로는 공기질 개선 시스템인 ‘퓨어 게이트’가 있으며, 지난해 분양한 부산 연지2구역 재개발 사업(래미안 어반파크)에 적용될 예정이다.

또 삼성물산은 사후관리에 노력한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입주민분들은 입주 후가 시작이다”라며 “래미안은 사후관리에 더욱 신경 쓰고 있다. 예를 들면 래미안은 입주민 문의 사항에 대해 24시간 내로 피드백을 드리고, ‘헤스티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래미안의 헤스티아 서비스는 지난 2005년부터 운영 중인 래미안 입주민 대상 고객 만족 서비스다. 헤스티아 서비스는 현재 ▲도움마당 ▲배움마당 ▲나눔마당 ▲공감마당 4가지 테마로 나뉘어 운영되며, 이를 통해 입주민들의 원활한 커뮤니티 조성을 돕고 사회공헌에도 일조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삼성물산은 품질개선을 위해 입주 5개월 전부터 전수 점검을 실시하고, 입주 전 고객에게 시공상태를 확인받는 입주자 사전 점검 등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삼성물산은 신반포15차, 반포주공1단지 3주구 등에서 수주를 추진 중이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