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전자,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인기몰이…트롬 건조기 중 50% 차지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4-02 12:32 KRD7
#LG전자(066570) #LG트롬건조기 #LG 트롬건조기스팀씽큐

LG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출시 3주만에 LG 건조기 전체 판매량의 절반 차지

NSP통신- (LG전자)
(LG전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전자(066570)가 3월 초 출시한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STEAM ThinQ)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LG전자는 LG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는 지난 달 5일 출시되자마자 3월 1주차 LG전자 건조기 전체 판매량 가운데 약 30%를 차지한 데 이어 3주차와 4주차에는 스팀 제품의 판매비중이 전체의 절반에 달했다고 밝혔다.

LG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의 인기 비결로는 특허 받은 트루스팀(TrueSteam)이 꼽힌다. 100도(℃)의 트루스팀은 탈취와 살균은 물론 주름 완화를 도와준다. 앞서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등 기존 LG전자 생활가전에 적용돼 차별화된 경쟁력을 인정받아왔다.

G03-8236672469

신제품의 3가지 스팀 특화코스는 젖은 빨래를 건조할 때 외에도 옷과 침구를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 코스들은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Korea Apparel Testing & Research Institute)의 시험을 통해 땀냄새 등 옷감에 밴 냄새를 99% 제거하는 탈취성능을 검증 받았다.

먼저 스팀 리프레쉬 코스는 셔츠와 같은 소량의 옷을 따로 세탁하지 않고도 옷감의 냄새를 줄이고 가벼운 구김도 완화시킨다. 침구털기 코스의 스팀 옵션은 이불을 빨지 않고도 탈취할 수 있고 집먼지 진드기도 없애준다. 패딩 리프레쉬 코스에서 스팀을 적용하면 자주 빨기 어려운 패딩의류의 냄새를 줄여주고 볼륨감도 복원된다.

또 이 제품의 스팀 살균코스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실험결과 유해세균인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간균을 99.99% 제거한다.

LG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는 무선인터넷(Wi-Fi)이 탑재된 LG 세탁기와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연동하면 더욱 편리하다. 신제품의 스마트 페어링 기능은 연동된 세탁기로부터 세탁 코스 정보를 받아 건조 코스를 알아서 설정해 준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트롬 건조기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트루스팀의 차별화된 고객 가치가 프리미엄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