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용인수지장애인복지관, ‘사이좋은 이웃이 되어 주세요’ 캠페인 전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4-20 17:18 KRD8
#용인시수지장애복지관 #장애인의날 #주간행사 #살구나무이웃 #한근식

장애인의 날 주간행사 개최

NSP통신-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주최로 장애인의 날 주간행사 함께하는 봄날을 꿈꾸다 캠페인이 전개됐다.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주최로 장애인의 날 주간행사 ‘함께하는 봄날을 꿈꾸다’ 캠페인이 전개됐다.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제40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20일 사회복지법인 지구촌사회복지재단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관장 한근식) 주최로 협약돼 있는 카페, 약국 등 ‘살구나무 이웃’ 후원상점 8곳에서 ‘사이좋은 이웃이 되어 주세요’ 캠페인을 전개했다.

지역주민들에게 장애인의 날을 알리기 위한 기념행사는 코로나19로 온라인을 통해 장애인 및 이웃,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장을 마련했다.

살구나무 이웃 상점에서 직접 생산한 쿠키 및 드립백 커피 등을 지역주민들에게 직접 전달하며 이를 통해 장애인의 날의 의미도 전달하고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상점을 활성화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G03-8236672469

또한 장애인 이웃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하는 홍보 이벤트인 ‘응원 메시지를 배달해드립니다’를 진행한다.

용인시수지장애복지관은 20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되며 이벤트에 참여한 지역주민에게 추첨을 통해 정성 담긴 선물을 전달한다.

‘우리 모두가 함께하는 봄날을 꿈꿉니다’ 장애인의 날 기념 영상은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유튜브 공식 계정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또 8명의 장애인 이웃들의 꿈, 그리고 그들이 그리는 봄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다.

이밖에도 주간보호센터를 이용하는 중증장애인 가정에 방문해 응원 메시지와 코로나19 예방 용품을 전달하는 ‘가가호호’, 개별치료로 복지관을 찾은 장애인 및 가족들에게 마카롱을 선물하는 ‘마카롱과 함께하는 달콤한 하루’ 등으로 장애인 당사자 및 가족들에게 소소한 감동을 전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어 코로나19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기초생활수급, 차상위계층) 아동 및 청소년의 소원성취를 위한 특별모금 이벤트인 빛나는 봄 만들기 ‘5월의 산타가 되어줄게’를 진행한다.

다음달 15일까지 후원 모금이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근식 관장은 “장애인의 날은 일년 중에서 가장 의미 있는 날로 코로나19로 장애인 및 가족을 직접 만나 함께 축하하기 어렵지만 온라인을 통해서 만날 수 있어 기쁘다”며 “하루빨리 복지관에서 만나는 날을 기대한다”고 장애인 이웃들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오늘이 장애인의 날인 것을 알고 있었지만 직접 캠페인에 참여하니 오늘의 의미를 오랜 시간 마음에 담을 수 있게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은 장애인의 날 주간행사를 매년 수지구청 광장에서 진행된 바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