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코강판, 스타트업 기업 'NAPAL'과 업무 협약...공생가치 창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0-04-23 15:24 KRD7
#포스코강판(058430) #NAPAL #PosART #나팔 #포스코

PosART 활용해 '철에 예술과 음악을 입히다'

NSP통신-포스코강판 정상경 실장(왼쪽)과 NAPAL 이윤배 대표가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했다. (포스코강판)
포스코강판 정상경 실장(왼쪽)과 NAPAL 이윤배 대표가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했다. (포스코강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포스코강판(058430)과 주식회사 나팔(이하 NAPAL, 대표 이윤배)은 23일 포스코센터 서관에서 인테리어 액자형 스피커에 고해상도 잉크젯프린트강판인 PosART를 적용해 국내 인테리어 스피커 시장과 강건재 사업을 확대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NAPAL은 지난 2018년 3월에 설립된 스타트업 기업으로 인테리어 스피커를 제작, 판매하고 있다.

주요 제품은 액자 형태의 스피커이며. 자체 개발한 특허 기술로 그림 전면의 울림을 통해 소리를 만들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G03-8236672469

김중만, 한인성 작가 등 유명 아티스트의 작품에서부터 명화, 웨딩사진 등 고객이 원하는 이미지로 제품을 디자인 할 수 있다.

NAPAL은 기존 캔버스 소재로 제작하던 스피커 전면을 금속재로 바꾸면 보다 우수한 내구성과 풍부한 음향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포스코의 STS, PosMAC 등 고품질 소재 및 적층이 가능한 포스코강판의 PosART 적용을 제안했고, 지난 3개월간 품질 테스트를 거쳐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NSP통신-나팔의 인테리어 스피커, 포스코강판의 PosART를 적용해 더욱 선명하고 사실적인 화질과 풍부한 음향을 제공할 예정이다. (포스코강판)
나팔의 인테리어 스피커, 포스코강판의 PosART를 적용해 더욱 선명하고 사실적인 화질과 풍부한 음향을 제공할 예정이다. (포스코강판)

또한 앞으로 기존의 액자 뿐만 아니라 아트월, 주방 백스플래쉬와 같은 건축 내장재에 음향 기능을 추가하는 등 프리미엄 강건재(INNOVILT 제품)로 발전시키기 위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스코강판 관계자는 “NAPAL이 추구하는 고해상도, 고음질의 프리미엄제품을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해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점, 고급 강건재로도 확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PosART사업과 지향하는 점이 같아 이번 협약이 성사 됐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 기업과 당사가 함께 공생가치를 창출하는 ‘Business With POSCO’를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