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 삼일상고, 커피차로 전해진 스승의 날 ‘감사의 마음’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0-05-15 18:02 KRD2
#삼일상고 #김재철 #박종찬 #스승의날 #분홍색커피차
NSP통신-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IBK기업은행에 취업한 선후배 졸업생들이 학교를 찾아와 스승에 대한 감사의 뜻을 커피차로 전하며 김재철 교장(오른쪽 첫번째)과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삼일상고)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IBK기업은행에 취업한 선후배 졸업생들이 학교를 찾아와 스승에 대한 감사의 뜻을 커피차로 전하며 김재철 교장(오른쪽 첫번째)과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삼일상고)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경기 수원시 삼일상업고등학교(교장 김재철) 출신 IBK기업은행에 취업한 다수의 선후배 졸업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해 학교에 방문하지 못한 아쉬움과 함께 감사한 마음을 따뜻한 커피차로 전했다.

지난 2012년 2월 졸업한 변한솔을 비롯한 박고은(2013년), 유아현.황상하(2015년), 남민우.양선호(2016년), 박현정. 이경민.정대의(2018년) 등 9명의 졸업생이 준비한 감동의 선물이다.

전체 교직원은 모두 커피차 앞에서 도란도란 이야기하며 스승의 날을 잊지 않고 선물을 보내준 졸업생들의 마음에 진한 감동을 느꼈다.

G03-8236672469

학생들을 만나지 못하고 원격수업으로 인해 지쳤던 선생님들은 졸업생들의 응원에 힘입어 다시 현재의 제자들에게 사랑을 전해주러 기쁜 마음으로 컴퓨터 앞에 앉았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적막하고 삭막했던 학교의 분위기가 한순간에 아름답게 꽃피웠다.

변한솔 졸업생은 “일찍 사회에 나와 좋은 곳에 취업해 직장인으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게 도와주신 선생님들께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평생동안 스승의 은혜를 마음가득 간직하고 싶다”라며 “이번 스승에 날에는 커피차로라도 마음을 전하며 감사함을 표현할 수 있어 너무 기쁘다”고 했다.

박병우 교사는 “해마다 수많은 졸업생들이 학교로 찾아와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었는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을 못보게 되어 내심 아쉬워했었지만 이렇게 잊지 않고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는 졸업생들이 있어 선생님들 모두가 행복감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김재철 교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와중에도 불구하고 졸업생들이 스승의 날을 기억하고 모교에 대한 사랑을 전해줘서 감사하다”라며 “교사들은 각자의 자리에 충실하면서 사회의 역군으로 성장하는 졸업생들의 모습만 보아도 흐뭇하며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삼일상고는 학과개편 및 고교학점제 기반의 학과재구조화 사업을 통해 ERP스마트경영과, 플랫폼비즈니스경영과, IT메이커스경영과(2021년 신설 예정), 외식경영과를 신설했으며 과감한 시설투자와 교사 연수 등을 통해 학교의 학생 진로 지원 역량을 대폭 확대했다.

지난 10년간 금융감독원 4명을 비롯해 2100여 명의 학생들이 공공기관, 금융기관, 대기업, 중견 기업 등 수많은 취업 성과를 보여주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