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진안군, 음압컨테이너 선별진료소 상시 운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05-24 10:45 KRD7
#진안군 #선별진료소 #음압컨테이너 #레벨D보호구 #헤파필터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진안군(군수 전춘성)이 안전하고 신속한 코로나19 검사를 위해 음압 텐트형 선별진료소를 컨테이너형 선별진료소로 변경해 상시 운영한다.

기존 음압텐트형 선별진료소는 의료진과 검사자가 직접 대면해야 해 의료진의 교차 감염을 막기 위해서 레벨D보호구를 착용하고 검사를 실시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기온 상승으로 인한 선별진료소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다.

진안군은 헤파필터가 장착된 음압 컨테이너형 선별진료소 도입으로 신속하고 안전하게 검사를 진행할 수 있어 의료진과 검사자의 2차 감염을 예방할 수 있게 됐다.

G03-8236672469

내부에는 채담부스 2개실과 방사선 촬영실 등을 갖췄으며, 냉난반기 설치로 공기 중 전파를 차단하는 안전성 등도 확보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음압컨테이너 선별진료소 설치로 신속하고 안전하게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할 수 있고 의료진 근무여건과 의료인 감염 예방 효과가 커졌다”며 “앞으로도 진안을 감염병으로 안전하게 지켜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