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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카트 리그 결승전서 점프VR 기반 ‘아바타 응원전’ 화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5-24 12:11 KRD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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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P통신-점프VR 소셜룸에 접속해 아바타 응원을 하고 있는 모습. (SK텔레콤)
점프VR 소셜룸에 접속해 아바타 응원을 하고 있는 모습. (SK텔레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트라이더 결승전에서 선보인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의 ‘점프VR’ 기반 ‘아바타 응원전’이 화제다. 바로 ‘2020 SKT 점프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결승전이 생중계된 ‘점프VR’ 내 소셜룸에서 ‘아바타 응원전’이 펼쳐져 관심을 모은 것.

넥슨 아레나에서 무관중으로 열린 팀전 결승은 한화생명e스포츠가 락스 게이밍을 상대로 우승을 차지했으며 SK텔레콤 점프VR로 생중계 됐다.

이날 가상 공간인 ‘점프 VR’ 소셜룸 내에는 수십개의 카트라이더 방이 만들어지고, 가상 응원전이 펼쳐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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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려한 코스튬과 응원도구를 든 아바타 관람객들이 대형 모니터가 설치된 공간에 함께 모여, 응원팀을 외치고 폭죽을 터뜨리는 등 뜨거운 응원열기가 넘쳐났다.

카트라이더 리그는 2019년 총 353만명, 회차별 평균 15만명 이상이 시청한 인기 e스포츠로, 코로나19 때문에 잠정 중단됐으나 5월 9일부터 무관중 경기로 재개해 23일 시즌1 결승전이 치뤄졌다.

SK텔레콤과 넥슨 양사는 이번 2020 SKT 점프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을 계기로 게임 분야에서 이어오던 ‘초협력’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양사는 2005년부터 총 28회 리그를 진행해오고 있는, 국내 게임 중 최장수 운영 종목인 카트라이더 스폰서십을 시작으로, 신작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동 마케팅 협력을 본격화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넥슨의 인기 IP(지식 재산권) ‘카트라이더’의 재미를 스마트폰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제작한 모바일 레이싱 게임이다.

SK텔레콤은 또 넥슨 카트라이더의 인기 캐릭터인 ‘다오’와 ‘배찌’의 IP를 활용해 픽셀리티게임즈와 공동개발한 ‘크레이지월드 VR’ 게임을 지난 2월에 오큘러스를 통해 베타 서비스를 내놓은 바 있으며, 곧 출시 계획을 갖고 있다.

SK텔레콤 전진수 5XG서비스사업본부장은 “e스포츠 무관중 경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점프VR 생중계를 통해 현장의 열기를 게임을 좋아하는 이용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점프 VR 소셜룸의 아바타 응원전으로 언택트 응원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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