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북은행, JB문화공간 국악인 박애리 초청 강연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0-05-26 15:45 KRD7
#JB금융그룹 #전북은행 #JB문화공간 #박애리 #판소리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JB금융그룹(175330, 회장 김기홍)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의 후원으로 운영하고 있는 JB문화공간이 23일 생활 속 인문학 프로그램 중 하나인 ‘국악인 박애리의 강연’을 실시했다.

이날 강연은 중요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춘향가’ 이수자이자, 드라마 대장금 OST ‘오나라’를 부른 국악인 박애리를 초청해 ‘이리 오너라, 소리하고 놀자’ 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한 시간이 넘는 강연시간 동안 각 지방 민요의 특징과 판소리란 무엇인가, 한국인의 장단 등 참석자들과 함께 소리하며 판소리 장단과 추임새를 익히고 고수의 장단에 맞춰 ‘흥부가’ 판소리를 직접 선보이는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강연 내내 관객들과 호흡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G03-8236672469

JB문화공간 회원인 최모씨는 “판소리를 배우며 함께한 90분의 강연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겼다”며 “이러한 강연을 접할 기회가 없는데 전북은행 덕분에 최고의 공연을 접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경진 전북은행 사회공헌부장은 “도민들이 일상 속에서 유익한 강연을 쉽게 접하며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좌를 마련해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며 ”앞으로 진행되는 스탠딩코미디의 대부 ‘전유성의 개그 쇼토크’, 뮤지컬감독 박칼린의 `뮤지컬 A to Z, 제작부터 공연까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니 따뜻한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한편 지난해 11월 문을 연 JB문화공간은 전북은행이 전라북도 도민을 위해 설립한 문화예술나눔실천 공간이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