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동산업계 일일동향

국토부, ‘3기 신도시’ 지구지정 모두 완료 외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5-26 17:39 KRD8
#국토부 #삼성물산(000830) #대림산업 #이수건설 #아크로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26일 부동산업계에서는 국토부가 3기 신도시 5곳의 공공주택지구 지정을 모두 완료했다.

국토부가 부천대장 공공주택지구 지정을 완료하며, 3기 신도시 5곳에 대한 지정이 모두 끝났다. 부천대장 지구의 사업시행자로는 ▲경기도 ▲LH ▲부천도시공사가 참여한다.

부천대장 지구는 부천시 대장동, 오정동 일원에 위치한다. 343만㎡에 2만 호 규모로 천을 활용한 테마형 호수공원, 생태·교육형 친수공간 등으로 친환경 주거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또 국토부는 부천대장·인천계양 신도시가 완성되면 김포공항을 중심으로 서울마곡과 함께 ‘서부권 산업벨트’가 조성된다고 설명하며, 인천계양 지구와의 교통 연계성을 위해 통합 광역교통개선대책을 수립 중이다. 향후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심의를 거쳐 연내 확정할 계획이다.

삼성물산(000830)은 반포3주구에 상가건물로 ‘래미안 프레스티지 갤러리(RAEMIAN Prestige Gallery)’를 제안했다. 외관과 상가 컨설팅에 각각 글로벌 회사 ‘퍼킨스 이스트만’과 ‘쿠시먼 앤드 웨이크필드’와 협업했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프레스티지 갤러리를 단순히 쇼핑공간이 아닌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40여 개 유명 브랜드들의 입점 의향서들을 확보했으며, 1층에는 중앙 광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 미세먼지·바이러스 저감 장치를 설치한다.

대림산업은 하이엔드 주거브랜드 ‘아크로(ACRO)’의 주방에 국내 프리미엄 주방 브랜드 ‘키친리노’의 디자인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대림산업의 설명에 따르면 보통은 ‘프리미엄 주방’에 해외 브랜드를 떠올리지만, 해외 제품은 완제품 형태로 들어오기 때문에 설치와 A/S가 제한되며 ‘맞춤 설계’도 제한된다.

이에 아크로는 최고급 수입 자재를 사용하는 국내 브랜드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한 디자인을 주방에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키친리노와 협업한 주방과 다이닝룸은 ‘아크로 갤러리-콜렉터스 하우스(Collectors’ House)‘에 전시돼있다.

이수건설은 ’인천 석남동 가로주택정비사업‘을 수주했다. 이 사업은 인천 서구 석남동 일대에 지하 5층~지상 32층과 36층 공동주택 2개 동, 348가구 규모로 오피스텔 1개 동 140실과 근린생활시설을 짓는 프로젝트다. 사업 규모는 1244억 원이며 착공은 2022년으로 총 36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