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저축은행업계, 온라인채널 확대 행보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5-27 18:07 KRD7
#신한지주(055550) #농협카드 #코리아핀테크위크 #J트러스트그룹 #OK저축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27일 금융업계는 신한금융그룹과 중소벤처기업부, 인천광역시 등이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인천 스타트업 파크’ 협약을 체결했다.

저축은행업계에서는 비대면 방식이 중요해지는 트렌드와 젊은 세대들과 공감대 조성을 위해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채널을 확대했다.

농협카드는 자매결연 마을을 찾아 일손을 도왔으며 오는 28일에는 금융당국과 핀테크 기업 등이 참가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G03-8236672469

○ …신한금융, 해외진출 스타트업 육성 ‘인천 스타트업 파크’ 협약 체결=신한금융그룹과 중소벤처기업부, 인천광역시 등은 ‘인천 스타트업 파크’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민관 협력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프로젝트며 인천 스타트업 파크는 인천의 지정학적 특성을 살린 글로벌·테크·바이오 특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한다.

특히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4차산업 혁신기술·바이오·헬스 기반의 스타트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며 입주 기업들은 사무 공간을 최대 1년간 무상 지원, 4년간 약 120억원의 운영비, 500억원 규모의 전용펀드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 …저축은행업계, 온라인채널 확대 행보=코로나19로 인해 고객과의 대면 접촉이 줄어들고 젊은 세대들과 공감을 이루기 위한 저축은행업계의 온라인채널 확대를 위한 노력이 두드러졌다.

J트러스트 그룹은 유튜브 채널 ‘점프업TV’를 개설했다. 공식 브랜드 채널 ‘J TRUST(제이 트러스트)’은 각 계열사의 상품 정보 및 사회공헌 활동 등에 대한 내용을 주로 다루는 반면 신설한 ‘점프업TV’ 채널은 4050 남성이 지금껏 가장의 책임을 다하느라 하지 못했던 로망을 실현하는 도전 버라이어티를 콘셉트로 한다.

OK저축은행의 경우 페이스북 계정이 팔로워 수 30만 명을 돌파했다. OK저축은행은 젊은 세대와의 공감과 소통에 집중하고자 페이스북 채널뿐만 아니라 캐릭터 ‘읏맨’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도 운영하고 있다.

○ …NH농협카드, 농촌 일손돕기 활동 실시=NH농협카드 카드신용관리부 직원 20여명은 지난 26일 자매결연 마을인 경기도 동두천시 광암마을을 찾아 들깨, 옥수수 모종을 심으며 일손돕기 활동을 펼쳤다고 27일 밝혔다. 이와 더불어 점심식사 시간을 활용해 마을 대표, 주민과의 농업인의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창선 부사장은 “코로나19로 일손이 부족해진 농가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NH농협카드는 농업과 농촌을 위해 지속적인 일손돕기 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금융업계, 28일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개막=금융당국과 150개 금융사, 핀테크기업이 참여한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이 온라인을 통해 오는 28일 오전 10시 개막한다.

행사는 오프닝세션, 특별세션, 온라인 전시·체험, 채용관, 보이스피싱 예방 체험관 등으로 구성됐으며 ‘채용관’을 통해서는 채용정보, 핀테크 부서 업무, 인재상 등을 설명한다. 이어 일부 핀테크기업은 일부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실제 채용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