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림산업 ‘이편한세상 2.0’으로 브랜드로 리뉴얼 …송파·옥정 첫 적용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6-01 18:12 KRD7
#대림산업(000210) #주거 브랜드 #이편한세상 #브랜드 리뉴얼 #이편한세상 2.0
NSP통신-이편한세상 2.0 BI와 방향성(이미지=대림산업)
이편한세상 2.0 BI와 방향성(이미지=대림산업)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대림산업(000210)이 당사의 주거 브랜드 ‘이(e)편한세상’의 론칭 20주년을 맞아 8년 만에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 이편한세상은 대림산업이 지난 2000년 론칭한 주거 브랜드로 대한민국 최초의 아파트 브랜드라는 설명이다.

리뉴얼된 이편한세상은 새로운 슬로건으로 ‘포 엑설런트 라이프(For Excellent Life)’를 선정하고 새 이편한세상은 차별화된 브랜드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브랜드 방향성을 ▲전문적인 기술(expert solution) ▲독창적인 디자인(exclusive design) ▲차별화된 서비스(experience-driven service) 3가지로 설정했다.

리뉴얼된 이편한세상은 대표 심볼인 구름 모양과 오렌지 컬러를 단독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삼았다. 기존의 브랜드 신뢰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고객에게 가장 최상의 삶을 선사하는 독보적인 마크로 이편한세상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고자 했다.

NSP통신-이편한세상 BI 리뉴얼 전후(이미지=대림산업)
이편한세상 BI 리뉴얼 전후(이미지=대림산업)

또 이번 리뉴얼을 통해 BI 외에도 다양한 시각적 체계 또한 구축했다. e편한세상만의 강력한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형성하기 위해 더 선명하고 대담해진 심볼 이미지와 함께 로고타입, 그래픽 모티프 등을 새롭게 만들었다. 컬러 시스템은 ▲엑설런트 오렌지 ▲엑설런트 블루그레이 ▲엑설런트 그레이 ▲엑설런트 블루로 재정립돼 e편한세상을 대표하는 강력한 시각적 자산으로 자리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리뉴얼 된 이편한세상은 다음 달 입주예정인 ‘이편한세상 송파 파크센트럴’과 ‘이편한세상 옥정 메트로포레’에 첫 적용 될 예정이다.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단지들에는 인허가 절차를 통해 새로운 BI 디자인을 적용한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기존 선점해온 ‘품질과 실용’의 이미지를 넘어, 삶의 질까지 높여주는 대한민국 넘버원 브랜드로서의 확고한 가치를 제시하겠다”며 “새로운 e편한세상은 브랜드의 거의 모든 것이 바뀌었다고 할 정도로 회사의 상품과 기술력 전반에 걸친 변화와 혁신이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편한세상은 약 1200만 명으로부터 수집된 빅데이터 조사와 소비자 통합 리서치 등의 분석을 통해 디자인, 건축, 인테리어, 조경, 커뮤니티 시설 등 모든 영역에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니즈를 반영, 브랜드의 가치를 돋보이게 하는 완벽한 디자인과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