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액셀러레이터,한국신용데이터와 스타트업 지원 업무협약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6-03 15:08 KRD7
#롯데액셀러레이터 #한국신용데이터 #스타트업지원

롯데그룹의 다양한 유통 채널 테스트베드로 제공, 직접투자도 적극 검토

NSP통신- (롯데액셀러레이터)
(롯데액셀러레이터)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롯데액셀러레이터가 한국신용데이터와 손잡고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

3일 두 회사는 롯데액셀러레이터 본사에서 ‘데이터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및 파트너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타트업의 초기시장 안착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인프라를 제공하기로 했다.

한국신용데이터가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초기 스타트업의 시장성 검증을 목적으로 진행되며, 롯데액셀러레이터가 파트너사로서 지원한다. 지난 5월 중순까지 스타트업들로부터 참여 접수를 받았으며, 심사를 거쳐 선발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7월 초부터 진행 예정이다.

G03-8236672469

2016년 설립된 한국신용데이터는 경영관리 서비스 ‘캐시노트’, ‘페이노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캐시노트는 현재 60만여 사업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롯데액셀러레이터는 롯데그룹의 다양한 유통 인프라를 테스트 마켓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후속투자 연계 및 전문가 매칭 등을 통해 스타트업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지난 2016년 2월 설립 이후 스타트업 종합지원 프로그램 엘캠프(L-Camp)를 중심으로 국내외 120여개 스타트업을 육성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코칭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진성 롯데액셀러레이터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와 한국신용데이터 양사의 전문분야를 바탕으로 스타트업 지원에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수한 스타트업에는 투자여부를 적극적으로 타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