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우리은행 임직원 정장…취준생 무료대여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6-17 18:06 KRD8
#우리은행 #NH농협은행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KB증권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17일 금융업계는 ‘농협 컨소시엄’이 마이데이터 실증 서비스 사업자로 선정돼며 농협은행은 개인 금융‧비금융데이터를 기업에 공유하고 실질적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의 주식계좌개설 서비스에 KB증권이 추가됐다. 카카오페이는 개발경력 공채를 실시할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사내소통게시판에 제안된 의견을 바탕으로 복장자율화로 남는 임직원들의 정장을 기부하고 이를 취업준비생에게 무료로 대여해주는 캠페인을 실시한다.

G03-8236672469

○ …NH농협은행, ‘마이데이터 실증 서비스’ 사업자 선정=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한 ‘2020년도 마이데이터 실증 서비스 지원 사업’에 ‘농협 컨소시엄’이 8개 중 하나의 사업자로 선정됐다.

농협 컨소시엄은 개인의 금융‧비금융데이터를 스마트폰의 개인정보 저장소에서 수집·관리하고 이를 기업에 공유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개인은 자신의 데이터를 플랫폼에 제공해 실질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고 기업은 등록된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게 된다.

○ …카뱅, ‘KB증권’ 주식계좌개설 신규 서비스 추가=카카오뱅크는 주식계좌개설 서비스 대상 증권사에 ‘KB증권’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해 다음달 14일까지 KB증권 주식계좌 최초 개설 고객에게 5000원의 축하금을 지급하고 국내 주식 위탁거래 수수료를 5년간 우대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이번 제휴로 고객들의 증권사 선택 기회가 더 넓어졌다”며 “주식계좌 개설 가능 증권사를 추가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페이, 개발 경력 공채 실시=카카오페이는 2020 개발 경력 공채를 실시한다. 지원은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가능하며 평균적으로 1~2달씩 소요됐던 채용 전형을 서류접수부터 최종 합격 안내까지 총 27일 내로 압축해 진행한다.

이번 경력 공채는 ▲서버 ▲안드로이드 ▲iOS ▲Front-End(웹 개발) ▲DevOps ▲오픈소스(Kafka) 엔지니어 ▲ QA 등 총 7개 부문 80여명을 동시 모집하며 온라인 테스트, 1‧2차 인터뷰를 통해 오는 7월 13일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 …우리은행 임직원 정장…취준생 무료대여=우리은행은 취업준비생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오는 17일부터 2주간 ‘우리의 청춘, 우리(WOORI)를 입다’ 정장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우리은행 임직원은 정장‧셔츠‧벨트‧넥타이 등의 의류를 비영리단체 ‘열린옷장’에 기부하고 열린옷장에서는 이를 취업준비생에게 무료로 대여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사내 소통게시판에 올라온 제안에서 시작됐다. 6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우리은행의 임직원 복장 자율화로 옷장 속 정장을 청년 구직자를 위해 기부하자는 의견이었고 이는 짧은 시간에 많은 직원의 공감을 얻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