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힘찬병원, 수술로봇 마코 도입…로봇 인공관절 수술 본격화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0-06-29 11:40 KRD7
#힘찬병원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힘찬병원(대표원장 이수찬)이 수술 오차를 줄이고 정확도를 한 단계 높인 수술로봇 마코를 도입하고, 로봇 인공관절 수술을 본격화한다.

지난 16일 한국스트라이커와 협약식을 진행한 힘찬병원은 로봇 인공관절수술을 시작한다. 2002년 인천을 시작으로 전국 8개 분원, 해외 3개 지점을 갖추며 관절 척추 병원으로 눈부신 성장을 일궈온 힘찬병원은 의료 수술 로봇 도입으로 보다 정밀한 수술을 시행하게 됐다.

힘찬병원 이수찬 대표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은 “인공관절 수술 성공여부의 관건은 정확도인데, 로봇을 활용한 의료기술은 기존 수술보다 정확도 높은 수술이 가능하다”며 “현재도 환자의 만족도와 수술 예후가 좋지만, 로봇시스템을 통해 1% 오차라도 줄인다면 환자 만족도를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목동힘찬병원 남창현 원장 로봇 인공관절수술 집도 모습 (힘찬병원 제공)
목동힘찬병원 남창현 원장 로봇 인공관절수술 집도 모습 (힘찬병원 제공)

퇴행성관절염 환자들에게 시행되는 인공관절수술은 뼈를 절삭한 후 특수 제작된 인공관절을 삽입해 통증을 감소시키고 관절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수술이다. 환자의 뼈와 인공관절의 크기를 고려해 삽입 위치와 각도를 정교하게 설정하고, 절삭면을 최소화한 세밀한 컷팅이 더해져야 수술 예후가 좋다. 높은 숙련도는 물론 이러한 정교함과 세밀함이 수술 후 통증 정도나 회복, 운동범위 등 수술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G03-8236672469

힘찬병원은 로봇 인공관절수술 도입을 통해 수술의 정확성을 더욱 높여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다. 마코로봇은 미국, 영국, 독일, 호주 등 전세계 26개국에서 인공관절 수술에 사용 중이며, 30만 건에 이르는 다양한 임상치료 결과를 보유해 안전한 수술로 평가받고 있다. 일반 인공관절 수술 대비 진보된 기술과 기구를 사용해 효율적으로 수술을 진행한다.

목동힘찬병원 남창현 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은 “로봇을 활용한 수술은 일반인공관절 수술 대비 0.5mm 범위 내로 수술 오차를 줄일 수 있다”며 “불필요한 손상과 출혈이 줄어들어 환자들의 통증 감소는 물론 빠른 회복과 재활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