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H, ‘행복주택 대학생기자단 6기’ 발대식 개최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7-01 11:00 KRD7
#LH #행복주택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 #홍보 활동
NSP통신-올 하반기 행복주택 입주자모집 계획(자료=LH)
올 하반기 행복주택 입주자모집 계획(자료=LH)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LH ‘행복주택 대학생기자단’이 발대식을 갖고 청년층 주거복지를 위한 행복주택 홍보활동을 시작한다.

행복주택 기자단은 올해로 6기를 맞는다. 현장을 직접 방문하며, 지하철역까지의 실제 소요 시간 등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체감한 행복주택을 소개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대학생들의 아이디어가 담긴 유튜브 콘텐츠도 제작해, 보다 생동감 있게 행복주택을 소개할 예정이다.

행복주택 6기 대학생기자단은 6.3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지난달 18명(블로그기자단 10명, 영상기자단 8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향후 1년간 전국을 5개 권역(수도권‧강원권, 충청권, 전라권, 대구‧경북권, 부산‧경남권)별로 나눠 활동하게 된다.

G03-8236672469

오는 10일부터 동두천 송내 등 입주자를 모집하는 단지를 시작으로, 공급 예정된 총 29개 단지, 1만326호에 대한 현장 취재를 진행할 예정이다.

LH는 주기적인 SNS 활용교육과 아이디어 공유 간담회를 진행해 기자단의 역량을 강화하고, 반기별로 우수기자를 선정 및 포상하는 등 이들의 활발한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고명준 부산‧경남권 대학생 기자는 “청년의 눈높이에서 쉽고 재미있게 행복주택을 알리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서창원 LH 주거복지본부장은 “아직도 행복주택을 잘 몰라 주거 지원을 받지 못하는 청년층이 많이 있다”며 “6기 기자단 여러분의 열정이 담긴 홍보가 촘촘한 주거복지를 실현하는 열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