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보령시, 초미립자 방역소독 확대 시행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0-07-01 12:57 KRD7
#보령시 #김동일 #초미립자 #방역소독 #확대시행
NSP통신-▲보령시가 초미립자 방역소독을 전 지역으로 확대 시행한다. (보령시)
▲보령시가 초미립자 방역소독을 전 지역으로 확대 시행한다. (보령시)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보령시(시장 김동일)가 올해부터 연기와 냄새가 없는 초미립자 방역소독을 전 지역으로 확대 시행한다.

살충제를 경유와 희석해 살포하는 연막소독은 연기로 인해 시각적 효과는 컸지만 약효의 지속성이 낮아 잦은 살포가 필요하고 사람과 환경에 유해한 물질이 배출되는 등 문제점을 안고 있었다.

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부터 기존의 연막소독 대신 초미립자 연무소독으로 방역소독 방식을 전환했다.

G03-8236672469

초미립자 소독은 살충제를 물에 희석해 ‘초미립자살포기’를 이용해 미세한 입자 형태로 분사하는 방식으로 경유 대신 물을 희석제로 사용해 경제적이고 인체 위해성 및 환경오염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고열에 의한 살충제의 손실과 입자의 증발을 막을 수 있어 잔류효과가 뛰어나고 연막형성이 없어 교통사고의 위험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보건소 및 16개 읍·면·동 방역소독요원들을 활용해 오는 10월 말까지 주 3회 이상 초미립자 분무 소독으로 방역소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건수 보건행정과장은 “냄새가 없고 살충효과가 뛰어난 초미립자 연무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음에도 방역소독을 하지 않는 것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아 시민들에게 초미립자 소독의 장점을 알려나갈 계획”이라며 “시는 앞으로도 지역 실정에 적합한 최적의 방역소독으로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