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건설, 숙면 돕는 침실 스마트 아트월 개발...‘H 슬리포노믹스’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7-01 15:06 KRD7
#현대건설(000720) #H 시리즈 #숙면 #H 슬리포노믹스 #스마트 아트월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현대건설(000720)이 건설업계 최초로 숙면환경 조성을 위한 침실 스마트 아트월 상품 ‘H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가칭)’를 개발했다.

NSP통신-(이미지=현대건설)
(이미지=현대건설)

H 슬리포노믹스는 숙면 메커니즘에 따라 수면준비, 수면, 각성, 각성 이후 등 단계별로 침실 아트월 판넬에서 빛과 소리, 온도가 맞춤으로 조정돼 숙면의 질을 높여준다.

현대건설은 이 상품의 개발을 위해 브레인케어 전문회사인 ‘지오엠씨’와 협업했다. 지오엠씨는 뇌과학 기술로 세계적 권위의 국내외 기관들로부터 뇌파유도(수면과학 등) 음원 개발과 적용 효과의 임상데이터를 30년 이상 축적해온 전문 업체다.

이 상품으로 현대건설은 숙면을 위한 빛, 온도, 소리 환경 토탈 제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조명의 경우 수면 환경 설정에 따른 색온도와 밝기 등을 조절할 수 있으며, 온도의 경우 안방 통합컨트롤러를 통해 침실 온도 자동제어가 가능하다.

G03-8236672469

소리의 경우 뇌파동 기술을 수면유도음에 도입한다. 먼저 1단계 ‘수면유도’에는 뇌파 음원과 파도 소리, 빗소리, 시냇물 소리 등 자연음이 적용된다. 2단계 ‘기상유도’에는 상쾌한 각성을 위한 뇌파 음원과 숲, 새소리 등 자연음이 적용된다.

H 슬리포노믹스(가칭)는 힐스테이트 갤러리 내에서 시범 운영 및 테스트를 거친 후 현대건설이 시공한 아파트에 적용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최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현대건설이 짓는 주거공간에 친건강 라이프를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현대건설은 H 시리즈를 통해 고객의 관점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다양한 기술을 적용·개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건설은 매년 소비자 니즈를 분석해 ‘H 시리즈(Series)’라는 이름으로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2018년부터 선보인 H 시리즈는 지난해 H 클린팜, H 클린알파, H 바이크, H 오토존, H 나눔터 등 총 22건의 차별화 상품을 개발해 현대건설 아파트에 적용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