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시, 하절기 식중독 예방 지도·점검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07-01 17:04 KRD7
#포항시 #이강덕시장 #식중독예방 #안전점검
NSP통신-포항시는 하절기 식중독 피해 예방을 위해 대구식품의약품안전청과 합동으로 여름철 이용객들이 급증하는 해수욕장 주변 회 전문 판매점에 대해 위생점검을 실시했다. (포항시)
포항시는 하절기 식중독 피해 예방을 위해 대구식품의약품안전청과 합동으로 여름철 이용객들이 급증하는 해수욕장 주변 회 전문 판매점에 대해 위생점검을 실시했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하절기 식중독 피해 예방을 위해 대구식품의약품안전청과 합동으로 여름철 이용객들이 급증하는 해수욕장 주변 회 전문 판매점에 대해 위생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회 전문판매점에 대한 위생점검은 해수욕장 개장에 맞춰 여름철 음식으로 인한 식중독을 사전 차단해 포항을 찾는 관광객 및 시민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됐다.

포항시는 ▲종업원들의 개인위생상태 ▲음식물 등의 위생취급상태 ▲무허가·무신고 제품 사용 여부 등 업소의 위생상태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을 실시했으며, 특히 활어를 취급하는 업소들의 수족관물 관리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수족관물의 적정온도 유지 여부를 확인하고 수족관 물을 수거, 식중독 유발 세균이 있는지에 대한 검사를 병행했다.

G03-8236672469

포항시 박예연 식품산업과장은 “하절기를 맞이하여 시민들과 포항을 찾는 관광객들이 포항의 대표 음식인 물회 및 회를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이번 합동점검을 실시하였으며, 지속적인 위생관리를 실시하여 식중독으로부터 안전한 포항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