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업계 일일동향

우리은행, ‘베스트 오픈뱅킹’ 수상 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7-01 18:34 KRD8
#우리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카카오페이증권 #우리카드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1일 금융업계는 NH농협은행이 농협 창립 59주년을 기념해 디지털 상품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증권은 4개월 동안의 성과, 계획을 발표하며 자산관리 대중화 계획을 전했다.

신한은행은 서비스품질지수 은행부문에 7년 연속 1위로 선정됐고 ‘체인지업 법인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은행은 아시안뱅커지가 주관한 시상식에서 ‘베스트 오픈뱅킹‧API 이니셔티브’ 부문 아시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고 우리카드는 핑크퐁‧아기상어와 콜라보로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G03-8236672469

○ …NH농협은행, 농협 창립 59주년 기념 가입 이벤트 실시=NH농협은행은 농협 창립59주년을 맞아 창립기념일인 8월 15일까지 디지털 금융상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고객과 함께라면 언제나 꽃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농협인터넷뱅킹, 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에서 디지털 여·수신 상품을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만590명을 추첨해 경품을 제공한다.

○ …카카오페이증권, ‘자산관리 대중화’ 계획=카카오페이증권이 4개월 간의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을 발표하며 생활 금융 플랫폼 카카오페이와의 시너지를 더욱 강화해 누구나 일상 속에서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투자 문화를 확산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장기적으로 빅데이터‧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자문형 자산배분 서비스, 로보 어드바이저를 활용한 비대면 기반의 혁신적인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로 나아가 소수의 자산가나 금융 전문가 등에 편중되어 있던 금융 서비스를 누구나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투자 문화를 확산하고 자산관리의 대중화를 이끌어갈 계획이다.

○ …신한은행, 한국서비스품질지수 7년 연속 1위 수상 외=신한은행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7년 연속 은행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기존 고객 만족과 차별화된 ‘Good서비스’ 개념 도입,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디지털 혁신을 통한 비대면 플랫폼 서비스 확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어 신한은행은 해외이용수수료 없이 외화(USD)로 해외결제가 가능한 체인지업 법인 체크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카드는 원화계좌와 외화계좌를 동시에 연결해 국내 사용액은 원화계좌에서 해외 사용액은 외화계좌에서 각각 인출되는 카드다.

○ …우리은행, ‘베스트 오픈뱅킹’ 수상 외=우리은행은 글로벌 금융전문지 아시안뱅커가 주관한 시상식에서 ‘베스트 오픈뱅킹‧API 이니셔티브’ 부문 아시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수상은 우리은행의 환경 조성을 통한 금융혁신 가속화, 핀테크 플랫폼 연동을 통한 금융 상품‧서비스 제공, 해외 핀테크 기업과의 파트너십 구축 등을 통해 국내외 오픈뱅킹 활성화에 기여하는 부분을 높이 평가했다.

이어 우리카드는 세계적 인기의 핑크퐁‧아기상어 캐릭터를 카드 플레이트에 입혀 ‘카드의정석 포인트 체크‘ 2종을 출시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