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씨티은행, 청년 취준생 ‘임팩트커리어’ 포럼 후원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7-06 10:56 KRD7
#한국씨티은행 #임팩트커리어 #루트임팩트 #취준생 #포럼
NSP통신-한국씨티은행이 후원하고 루트임팩트가 주최한 임팩트커리어 포럼 현장 (한국씨티은행 제공)
한국씨티은행이 후원하고 루트임팩트가 주최한 임팩트커리어 포럼 현장 (한국씨티은행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한국씨티은행과 씨티재단(Citi Foundation)이 지난 4일 2020 임팩트커리어 포럼 ‘경로를 이탈하여 재검색합니다’를 후원했다.

이번 포럼은 지난 1월 한국씨티은행이 ‘루트임팩트’와 맺은 ‘임팩트커리어Y(Youth)’ 협약의 일환으로 청년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열렸다.

포럼 주제는 사회적 가치 추구 활동을 통해 긍정적 영향력을 끼치는 ‘소셜 임팩트’ 커리어였고 소셜 섹터의 전·현직자와 대기업 CSR(사회공헌)담당자, 프로보노 전문가 등 다양한 조직의 실무자들이 패널로 참여했다.

G03-8236672469

또한 마케팅, 기획, 디자인, 경영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창업자‧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자신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사회 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자신들의 커리어를 보다 구체적으로 그려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현장참석을 일부 인원으로 제한하고 웨비나(온라인세미나) 형식으로 참여 기회를 제공했으며 여기에는 400여명이 넘는 참석자가 접속해 소셜 섹터 커리어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포럼에 온라인으로 참가한 취업준비생 곽소영 씨는 “평소 소셜 섹터의 진로에 관심이 많았지만 제대로 된 정보를 얻기 힘들었는데 이번 포럼을 통해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듣게 돼 좋았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위해 소셜섹터에서 일하고 있는 실무자들의 경험과 같은 분야의 진로를 준비하는 청년들의 생각을 공유하는 기회를 가져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셜 섹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